2017년 고위험모아간호학]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3공통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4 / 2017.03.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1]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 분류 기준,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 고위험모아간호학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할 능력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 신생아,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 신생아 감소, 고위험 신생아 체온유지, 중환아간호단위의 특성, 중환아실 간호사, 중환아실아동의 간호중재
- 고위험모아간호학-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간호중재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1년)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방송통신대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2)고위험 신생아 3)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고위험모아간호학 |
---|---|---|---|---|---|
공통 | (1)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15점)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3) 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의 역할을 다각도로 설명하시오. (5점) |
- 하고 싶은 말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7년 1학기 간호학과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베스트 예문입니다.
(1)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3) 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의 역할을 다각도로 설명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과제물 정답을 위해 위의 문제들에 대해 정확한 답을 기술하였습니다.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참고문헌을 기재하였습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겁니다.
- 목차
-
Ⅰ.서 론
Ⅱ.본 론
1.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1)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1) 입원 아동
2) 가족
3) 주변 환경
(2)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1)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2)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역할
(3)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
1)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2)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충족을 위한 간호중재 계획
2.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 영유아기 / 학령전기
(2) 학령기
(3) 청소년기
3.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의 역할을 다각도로 설명하시오.
(1) 윤리적 딜레마 상황
(2) 윤리적인 문제 해결방안과 아동간호사의 역할
Ⅲ.결 론
- 본문내용
-
Ⅰ.서 론
2017년 고위험모아간호학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의 역할을 다각도로 설명하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에서 아동의 간호의 내용 중 죽음을 앞둔 아동, 중환아실의 아동에 대한 간호의 내용은 매우 핵심적인 내용 중의 하나이다. 아동 간호사는 아직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숙하지 않은 아동의 간호 업무를 하게 되면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부모와 떨어져 치료를 받는 상황에서 부모를 찾으며 호소하는 아이가 안정감을 갖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죽음을 앞둔 아동이 치료를 거부할 경우에 발생하게 되는 윤리적인 문제에 봉착하기도 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상황적, 윤리적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모든 경우에 간호사는 다각도로 문제를 살펴보고 가장 최선이라고 생각되는 방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여기에서는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며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고 아동간호 시 고려해야 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그리고 아동간호사의 역할을 다각도로 설명해 보겠다.
Ⅱ.본 론
1.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 참고문헌
-
이상미, 김혜원 2015 『고위험모아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미예, 권인수 외 3명 저 2014 『아동간호학개론』 수문사
김조자, 강화정 외 3명 저 2010 『기초간호과학』 수문사
박민향 2013 『신생아중환아 간호 임상가이드』 가나북스
포유 편집부 저 2008 『고위험모아간호학』 포유
Marilyn J. Hockenberry, David Wilson 2010 『아동간호학 총론』 김영혜 역 외 , 현문사
심옥주. 간호사의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서의 도덕적 의사결정에 대한 연구.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정원선 <저출생체중아와 고위험신생아 어머니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한양대 대학원,[2000] [국내석사]
자료평가
- 고민이 해결된것 같아요
- rocla***
(2017.03.29 18:31:09)
회원 추천자료
- 고위험모아간호학-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2.고위험 신생아 3.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1년]죽음을 앞둔 아동과의사소통할때 유념해야할점 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기준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방안
-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7년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고위험모아간호학 간호학과 중간과제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7}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고위험모아간호학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고위험모아간호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