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모아간호학 2021년]죽음을 앞둔 아동과의사소통할때 유념해야할점 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기준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24 / 2021.08.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고위험모아간호학-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고위험모아간호학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 간호중재
- 고위험모아간호학-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2.고위험 신생아 3.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 2019년 방송대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앞둔아동과 의사소통할때 유념 할점들 2)고위험모아간호학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할 점, 고위험모아간호학 2)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고위험신생아의 체온유지-고위험모아간호학 3)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2019 2)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의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고위험모아간호학 |
---|---|---|---|---|---|
공통 |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10점) |
- 하고 싶은 말
-
2021년 2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과제를 성실히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3)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10점)
2021년 2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과제에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1년 2학기 과제
Ⅰ. 서 론
Ⅱ. 본 론
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 유아기/학령전기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2) 학령기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3) 청소년기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1) 고위험 신생아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3)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4)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
3.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시오
(1)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
1) 환아
2) 가족
3) 환경
(2)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
(3)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고위험모아간호학 2021년 2학기 과제
Ⅰ. 서 론
발달 단계 (유아 / 취학 전 연령, 학령기, 청소년기)마다 사망하려고 하는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할 때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 토론해 보도록 한다.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률을 줄이기 위한 대책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간호사가 조심할 대해 논의해 본다.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본다. 고위험모아간호학에서 부모의 간호를 연구하는 경우, 중증의 아이는 중환자 실에서 부모와 많이 접촉할 수 없기 때문에 간호사의 도움을 받아 분리 단계에 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따라서 아이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간호 중재가 필요하다. 첫째, 아이의 마음의 안정이 아이가 경험하는 심리적 스트레스의 주요 원인이라 할 수 분리의 과정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돕는 것은 먼저이다. 부모가 곁을 떠나야 할 경우 즉시 저항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부모 몰래 아이를 떠나거나 아이에게 거짓말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것은 많은 경우 중환아실 아동들에게 상처를 주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분리가 정상 예상되는 것을 부모에게 알리고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있지 못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완화할 수 있다. 또한 중환아 아동은 주의 위험이 높은 부모의 간호를 해결해야 한다. 따라서 이 과제에서 위와 같은 문제를 생각하면서 죽어가는 아이들과 의사소통을 때의 유의점을 아동 발달 단계별로 정리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을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빈도를 줄이기 위한 대책을 연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신생아의 위험을 감수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을 유지하고 간호사가 이를 위해 명심해야 할 것을 정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연구 부분이 될 것이다. 또한 중환아 간호단위의 특성 (환아, 가족, 환경 등)을 설명하고, 중환아실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능력, 태도 및 역할에 대해 논하면서 중환아실 아동의 정서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간호중재를 다각도로 세워보는 것은 위험이 높은 간호에 필요한 간호 기술을 철저하게 배우는 것이며 고위험모아간호학에서 가장 필요한 부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 론
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 유아기/학령전기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
- 참고문헌
-
이상미, 김혜원(2015). 고위험모아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정원선(2000), <저출생체중아와 고위험신생아 어머니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한양대 대학원.
김미예, 권인수 외 3명 저(2014), 아동간호학개론, 수문사.
김조자, 강화정 외 3명 저(2010), 기초간호과학, 수문사.
박민향(2013), 신생아중환아 간호 임상가이드, 가나북스.
포유 편집부 저(2008), 고위험모아간호학, 포유
박명옥 외(2016). 중환자실 간호사가 경험하는 윤리적 딜레마. Asia-pacific Journal of Multimedia Services Convergent with Art, Humanities, and Sociology
Vol.6, No.8, August, pp. 81-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위험모아간호학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앞둔아동과 의사소통 할때 유념 할점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6] 죽음을앞둔아동과 의사소통 할때 유념해야할점들 아동발달단계별 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2. 고위험 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점들, 고위험 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할사항 -방송대 고위험 모아 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1)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 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모아간호학 2)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의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고위험모아간호학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
- [2016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과제]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때 유념해야 할점들을 아동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2 고위험신생아 분류기준, 고위험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고위험모아간호학 3 중환아실 입원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할 사항, 고위험모아간호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2016]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때 유념해야 할점들을 아동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 고위험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신생아의 발생빈도 감소방안, 고위험신생아 체온유지 간호사 유념해야할 점들,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할 사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 국제경영학4 2024년 11월 미국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민주당후보가 당선된 경우에 있어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을 설명하시오0
- 세상읽기와논술2공통 올해초 정부는 2025학년도 전국 의대 입학정원을 2000명 늘리는 증원안을 발표 의대정원증원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논술하라0k
- 공정거래법3A)2001년부터2010년까지시장지배적사업자지위남용행위에판례와심결례1개평석0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2024년 1학기 국제스포츠의이해 기말시험 과제물(세계도핑방지기구와 국제검사기구 등)
- 미디어와사회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 사회복지학개론 기말] 1.기준이와 아름이 가족처럼 어떤 문제에 대해 상반된 견해를 갖고 있는 쟁점 두 개, 사회복지학개론 2.코로나19 이후 한국사회에 나타날 예상되는 문제 제시, 사회복지학개론 -2021년 방송대 사회복지학개론 기말
- 농축산환경학3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 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 축산악취의 일반적특성 바이오매스biomass 바이오에너지 생산방법 설명하시오0
- 농학과 3 농축산환경학 1 자연생태계와 농업생태계(관행농업생태계, 유기농업생태계)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0점) 2 축산악취의 일반적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10점) 3 바이오매스(biomass)를 이용한 바이오 에너지 생산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0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