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철학의이해 기말시험)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 요약 대응설 정합설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0.10 / 2020.10.1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철학의이해2공통) 교재와 강의13장공부하고 연역논증과귀납논증 대응설과정합설 필연과우연 가능성과현실성 핵심요약서술합니다0k
- 철학의이해 [2020 기말] 철학의이해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 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
-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철학의이해(공통)(연역논증,귀납논증,대응설,정합설,필연과우연,가능성과현실성)
- 철학의이해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
-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공통 | 다음 두 문제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작성합니다. 1번 문제: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모두 작성합니다. 1) 교재 2강은 여러 철학자들의 다양한 인간관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 교재 3강은 유가와 도가의 가르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3) 교재 5강은 행복에 대한 성찰을 담고 있습니다. 이를 공부한 후 A4지 1페이지로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번 문제: 플라톤의 대화편 중 <소크라테스의 변명>, <크리톤> 중 자유롭게 한 권을 선택하여 정독한 후 A4지 1페이지로 독후감을 작성합니다. |
- 하고 싶은 말
-
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
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
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
- 목차
-
다음 세 문제를 모두 작성합니다. (A4지 총2.5매)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3. 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0.5매. 20점)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다음 세 문제를 모두 작성합니다. (A4지 총2.5매)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A4지 1매. 25점)
논증이란, 하나의 주된 주장을 담은 명제와 그것을 지지하는 나머지 주장(근거 내지 이유)을 담은 명제들의 집합으로 전제와 결론의 구조를 이룬다. 논증의 종류에는 크게 연연적 논증과 귀납적 논증이 사용된다. 다만 귀납적 논증은 필연성을 담보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엄밀한 의미에서는 논증보다는 추리의 개념에 가깝다.
먼저 연역 논증(deductive argument)이란, 전제들이 결론이 진리임을 보여주는 결정적인 근거가 되는 논증으로, 결론은 전제로부터 필연성을 갖고 도출된다. 이때 논증의 타당성 여부는 결론이 절대적으로 전제로부터 도출되는 지로 판단된다. 즉, 전제의 참과 거짓 여부튼 별개의 문제로 전제와 결론의 논리적 관계상의 필연성이 연역논증의 핵심이 된다.
연역논증에서는 옳은 논증’과 ‘옳지 않은 논증’이 아니라 ‘타당한 논증’과 ‘부당한 논증’이라고 표현된다. 삼단논법의 경우처럼 전제들로부터 필연적으로 결론이 도출될 경우 그 논증은 타당하다. 건전한 논증이란, 전제들이 참이면서 결론도 참이 될 때의 연역 논증이다.
- 참고문헌
- 철학의 이해 교재 (방송대출판부, 2016)
자료평가
- 자료 괜찮고 내용 튼튼합니다
- 63704***
(2021.05.16 22:24:32)
회원 추천자료
- [2020 철학의이해2공통][기말시험][출처표기] 1.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 2.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 3.교재와 강의 15장을 공부하고, 필연과 우연, 가능성과 현실성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 철학의이해 기말 2020 1. 교재와 강의 13장을 공부하고, 연역논증과 귀납논증 핵심을 요약 철학의이해 2. 교재와 강의 14장을 공부하고, 대응설과 정합설
- [철학의이해] 2020년 기말시험(온라인평가) 과제
- 방송통신대학교/1.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핵심을 요약하여 서술합니다. 2. 대응설과 정합설에 대해 서술합니다
- 방송통신대학교/1. 연역논증과 귀납논증에 대해 서술합니다. 2. 대응설과 정합설, 그리고 이에 대한 비판적 보완에 대해 서술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