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1 / 2020.09.21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인간과과학 |
공통 | 다음 문제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1. 가습기에 살균제를 넣고 가습기를 가동할 때 실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방어용 마스크를 쓰고 생활한다면 피해를 입을 것인지 여부에 대해서,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서 논하시오. 2.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3. covid 19가 유행하는 이 시기에 회의실, 교실 교회 등에서 창을 닫은 채 에어컨을 틀고 회의, 공부 등을 할 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이 높아지는지에 대해,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또한 이 경우 바이러스 감염 가능성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가장 바람직한 실내환경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서도 조사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행정학과 1학년 인간과과학 공통
정부의 그린 뉴딜 계획에 따른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에 대해서 논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도입
Ⅱ. 해상풍력발전의 장점
Ⅲ. 풍력시장의 추세
Ⅳ. 해상풍력 관련 기술
1. 발전기
2. 구조
3. 송전방법
4. 풍력발전기의 배치
Ⅴ. 우리나라의 해상풍력발전 현황
1.우리나라의 풍속분포
2. 우리나라의 해상 풍력발전 현황
Ⅵ. 세계의 해상풍력발전현황
1. 유럽의 해상풍력 개발현황
2. 미국의 해상풍력 개발 현황
Ⅶ. 한국 바다에서의 해상풍력발전의 가능성
Ⅷ. 결론
- 본문내용
-
요약: 교토의정서에 의한 이산화탄소의 의무감축이 현실로 다가 오면서, 전 세계는 화석연료를 대체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그 중에서 풍력발전은 가장 성공적으로 보급된 신·재생 에너지원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처럼 국토가 비좁은 국가에서는 풍력발전기를 설치할 땅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 이 때문에 바다 속에 기둥을 세우고 풍차를 돌리는 해상 풍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육상에서의 풍력발전은 설치장소가 한정되어 있고, 또 경관이나 소음 등의 문제가 있는 단점이 있다.
이와 비교하여, 해상은 육지에 비해 바람의 난류와 높이나 방향에 따른 풍속변화가 적은 것이 특징이며, 해상풍력발전기의 풍차에 대해서는 소음이 육상만큼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풍력기의 고속화와 대형화가 가능해진다. 그러나 해상풍력발전에서는 기초 및 설치공사의 기술적, 경제적 과제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하여 기술적인 연구가 활발하게 조사, 진행되어야하며, 또한, 외국 특히 덴마크와 독일 등의 발전사례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건설방법을 조사해야 한다.
- 참고문헌
-
1.국내 사이트 및 논문
1) www.sammoo.com/wind/wind01.php
2) www.unison.co.kr/menu6/key_page.asp?ho=15&key_page=233
3) www.unison.co.kr/menu6/key_page.asp?ho=5&key_page=65
4) www.unison.co.kr/menu6/key_page.asp?ho=16&key_page=251
5) http://photo.media.daum.net/general/200503/15/yonhap/v8589524.html
6) http://zine.media.daum.net/mega/chosun/200603/21/weekchosun/v12105621.html
7) http://www.rist.re.kr/new/04_technique/01_board/data/08.pdf (추가된 사이트입니다.)
8) , “미래의 해상풍력발전의 개발 및 전략” [유체기계공업학회지: 유체기계저널], 2005, 8(3,30), pp.59-64
9) , “해상 풍력발전의 개발 현황” [ 기술뉴스브리프]
2.국외 사이트
1) http://news.bbc.co.uk/1/hi/uk/3063433.stm
2) http://www.vestas.com/uk/products/Offshore/2005/why_offshore.asp
3) http://www.yes2wind.com/pdf/sea_wind_east.pdf
4) http://www.greenpeace.org (추가된 사이트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 환경 공통]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_
- 생명과환경2공통)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0K 일본,법학,행정,경제,미디어,생활과학,컴퓨터,보건환경,청소년,유아교육 생명과환경2공통형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공통) 한국의 에너지전환에서 해상 풍력발전의 역할과 한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 [사회문제] 기후변화와 에너지문제
- A+ 서평 넥스트 그린 레볼루션을 읽고 나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