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교육고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에 소개된 고전 읽고 독후감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9 / 2019.09.10
  • 12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 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목차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플라톤의 국가론을 읽고 -



- 목 차 -

Ⅰ. 책을 선택한 이유

Ⅱ. 내용 요약

Ⅲ. 소감과 평가의견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
참고자료1.플라톤 국가론 요약.hwp
참고자료2.플라톤에 대하여.hwp
참고자료3.플라톤을 읽고나서.hwp
참고자료4.플라톤의 국가론.hwp
참고자료5.플라톤의 생애와 시대 배경.hwp
참고자료6.플라톤의 이상국가론.hwp
참고자료7.플라톤의 주요 저서와 내용.hwp
참고자료8. 플라톤의 국가론 요약 및 감상.hwp
참고자료9. 국가론 요약.hwp
참고자료10. 국가론.hwp
참고자료11. 국가론 감상문.hwp
참고자료12. 플라톤의 국가론 감상문.hwp
참고자료13. 플라톤의 ‘국가론’ 내용.hwp
본문내용
Ⅰ. 책을 선택한 이유

플라톤은 "국가"라는 저술을 통해 인간의 본질은 물론 사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야 하는가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이러한 논의는 정의(justice)란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으로부터 시작된다. 플라톤에 따르면 사람은 나름대로의 능력이 있다는 생각 아래 각자의 능력에 따라 계급이 나누어지는 계급사회를 바람직한 것으로 보았다. 그가 말한 3계급은 인간의 영혼의 세부분에 대응하는 것이다. 인간의 영혼에 이성과 혈기(기개) 그리고 욕구가 있듯이 국가에도 세 계급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국가에서 이성적인 측면을 가진 심의계급과 기개적 측면을 가진 전사계급, 그리고 욕망을 가진 상인계급을 구분할 수 있다고 한다. 심의계급의 사람들은 이성을 잘 계발해야 하며, 전사계급은 명예를 추구해야 하며, 상인은 절제로서의 삶을 살아야 한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소개하는 책을 읽음. 65. (1학기) 자신의 주요 관심 분야나 제재에 대한 전략적 독서를 통해 집중 탐구하는 경향이 있음. ‘서울 1964년 겨울’, ‘무진기행’ 등 작가 김승옥의 작품을 읽고 ‘르네상스인 김승옥(백문임)’, ‘환상수첩(김승옥)’ 등으로 범위를 확장하여 독서함. 66. (1학기) 최근에 일본 문학, 특히 소설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으며 작품 속의 세계를 자신의 삶과 연관지어 이해하고 그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독후 감상문을 씀. ‘장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교육의 목적 및 중요성 73가. 독서교육의 목적 74나. 독서교육의 의의 762. 독서목록의 성격 78가. 목록과 독서교육의 실상 78나. 독서목록의 종류 81다. 독서목록의 성격 833.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준 834. 독서목록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설문 조사 결과 86가. 독서목록 선정의 과정과 절차 86나. 설문조사방법 87다. 설문조사의 결과 및 해석 885. 독서목록의 예시 102가. 예시 독서목록의 성격 102나. 인문 고전과 세계문학 교과관련 독서목록 103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교육과정과 구체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어떻게 편성하여 운영할 것인가하는 문제가 당면 과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각 학교에서 당면한 이와 같은 과제를 원활히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는 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을 실질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자료의 연구 개발보급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이 자료는 제7차 교육과정에서 크게 달라진 특별활동과 재량활동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단위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 운영에 실질적인 도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교육 초기 단계의 지도 내용으로 글깨치기로 이해되고 있다. 그런 반면, 독서는 국어 교육의 영역을 벗어나 인격 수양, 견문 확장, 교양 교육 등의 차원으로 많이 하는 책읽기 의미로 이해되고 있다. 주로 가을철에 도서관 주관으로 많이 벌이는 고전 읽기 운동 또는 책 많이 읽기 운동이 바로 독서라는 말의 일반적 의미이다.(2) 독서의 의미 읽기와 독서는 모두 글을 읽는 행위를 의미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읽기는 글 읽기의 가장 초보적인 단계

  • [사범] 중학교 과목별 수행평가 자료
  • 2학기 중간고사(100점)가창40점노래부르기감상40점서술형검사기악40점연주2학기말고사(80점)창작40점가락 짓기와 연주전학년(1,2,3,학년)5.주요 학습 내용1학년 총 64시간영역지도내용시수준비물이해(인지적)서술형보고서 및 발표8보고서작성및파일준비활동(심동적)가창12피아노. 멜로디언활동(심동적)기악12리코더.단소.장구등여러악기활동(심동적)감상12비디오.CD등학습교재활동(심동적)창작(가락지어발표및연주)12오선지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