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6 / 2019.09.0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A형 2019년)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국문학과 일본학과 관광학과)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A)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A형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과제물의 구성> - 과제물은 다음의 항목별로 구분하여 작성 1. 선정한 자원 명 2. 해당자원에 대한 소개(교재, 강의, 인터넷 자료 등 활용) 3. 해당자원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본인의 의견 중요) 4. 해당자원의 관광적 활용방안(본인의 의견 중요) |
- 하고 싶은 말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선정한 자원 명
2. 안동하회마을에 대한 소개
3. 안동하회마을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
1) 역사적 가치
2) 문화적 가치
3) 예술적 가치
4) 경관적 가치
4. 안동하회마을의 관광적 활용방안
1) 진정성을 통한 관광적 활용방안
2) 고유성을 통한 관광적 활용방안
3) 가치보존을 통한 관광적 활용방안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유산은 강력한 상징성과 가치로 인간의 정신적 안녕에 필수요소이다.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의 다양성 보존, 유산의 공정한 이용 및 그 이용 이익의 공평한 공유는 장소감이나 소속감, 타인에 대한 상호 존중, 그리고 다음 세대 대비를 위한 목적의식과 능력을 증진한다. 이는 개인이나 집단의 선택과 행동의 자유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사회적 통합과 거버넌스를 이끈다. 유네스코는 1972년 세계유산협약이 체결된 이래 지난 44년 동안 자연유산과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많은 국제적 논의와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보존에 대한 다양한 관점의 변화를 이끌어왔다. 또한 유산의 개념적 범위도 협약이 발효 된 초기에는 기념비적인 건조물에서부터 최근에는 무형적인 가치를 포함하는 역사 도시경관에 이르기까지 그 대상을 확장해 왔다(유네스코, 2016). 유산의 보존은 물론이고 궁극적으로는 그 유산과 관련된 지역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삶의 질 향상에까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는 그 유산을 소유하고, 사용하는 사람들, 또 유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초점이 맞추어질 때 진정한 보존과 그 지속이 가능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오익근(2016), [관광홍보 전략의 전환 - 한국의 관광정책],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김주희(2005), 민속마을 보존 및 활용에 관한 연구,『문화재학』.
이주옥(2008), [전통마을의 보전방법 연구 한국, 중국 사례], 한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허 권(2010),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문화콘텐츠화 방안], 한양대 석사학위논문.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2010), [세계유산-새천년을 향한 도전]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B)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방문-선정릉-한 후 아래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