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1 / 2019.09.0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A형 2019년)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국문학과 일본학과 관광학과)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A)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
A형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과제물의 구성> - 과제물은 다음의 항목별로 구분하여 작성 1. 선정한 자원 명 2. 해당자원에 대한 소개(교재, 강의, 인터넷 자료 등 활용) 3. 해당자원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본인의 의견 중요) 4. 해당자원의 관광적 활용방안(본인의 의견 중요) |
- 하고 싶은 말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A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선정한 자원 명
2. 수원화성에 대한 소개
3. 수원화성의 관광적 가치를 역사적, 문화적, 예술적, 경관적 가치로 구분한 후 이 중 2가지를 선택하여 기술
1) 역사적 가치
2) 문화적 가치
3) 예술적 가치
4) 경관적 가치
4. 수원화성의 관광적 활용방안
1) 관광 투어
2) 관광마케팅의 강화
3) 관광문화체험
4) 관광서비스
5) 관광쇼핑
6) 관광홍보·광고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세계유산에 선정되면 국가의 명예와 자부심이 증대되며, 정부의 추가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되며, 국가 관광산업 전체의 전략적 자산이 될 수 있다. 지역 주민에게는 보존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켜 유산의 지속성에 많은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되며, 관광산업으로 연계되어 일자리 창출, 수익증대,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다. 이는 지역사회 비전의 원동력이 되며, 이러한 발전은 주민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를 기반으로 한다(유네스코, 2015). 또한 저개발국의 세계유산이 등재되면 세계유산센터, 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 등의 여러 관련 기구들을 통해 유산 보호에 필요한 기술 및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우리나라 문화자원 중 하나를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2013), [세계유산-인류를 위한 혜택]
문화재청(2007). 문화재 활용 가이드북.
수원화성박물관(2015). 알기 쉬운 수원화성이야기.
이연택(2003). 관광정책학. 일신사
한국관광공사(2015). 「숫자로 보는 한국관광」
강태경(2011). 수원화성 공공(公共)공간(空間) 활성화 계획: 공공디자인요소 적용.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노영순(2010). 한국관광의 오늘과 미래. 한국관광정책 2010 Winter
No.42 우리나라 관광, 지나온 10년과 새로운 10년
김지선 외(2010). 문화유산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모형 개발: 고궁관광을 중심으로. 관광·레저연구.
김소이(2007). 한국문화유산관리 방향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지선 외(2011). 관광객의 세계문화유산 체험구조 분석. 관광학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1,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B)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방문-선정릉-한 후 아래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0k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B형]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한곳을 직접 방문한 후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