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 공통) 5개의 문제 각각에 대하여 교재와 TV강의 및 핵심학습자료를 참조하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검색하여 현재 시행되는 관련 법령을 근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3 / 2019.09.03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생활법률 공통] 5개의 문제 각각에 대하여 교재와 TV강의 및 핵심학습자료를 참조하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검색하여 현재 시행되는 관련 법령을 근거
- [생활법률] 5개의 문제 각각에 대하여 교재와 TV강의 및 핵심학습자료를 참조하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검색하여 현재 시행되는 관련 법령을 근거로 하여 답변을 핵심요지 위주로 간략히 서술하시오
- [기록관리] 중국 기록관리의 특징
- [2019 생활법률] (문제1)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 [사이버교육] 사이버 교육(인터넷 교육)의 필요성과 구축절차 및 국내․외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과제 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공통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활법률 공통) 5개의 문제 각각에 대하여 교재와 TV강의 및 핵심학습자료를 참조하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검색하여 현재 시행되는 관련 법령을 근거로 하여 답변을 핵심요지 위주로 간략히 서술하시오
- 목차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
1) 협의이혼의사확인 신청서 제출
2) 이혼에 관한 안내
3) 상담권고
4) 이혼숙려기간
5) 협의서 제출
6) 협의이혼의사 확인
2. 협의이혼의 효력
참고문헌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법정상속인
1) 법정상속인
2) 법정상속인의 범위 및 순위
(1) 제1순위 ? 직계비속
(2) 제2순위 ? 직계존속
(3) 제3순위 ? 형제자매
(4) 제4순위 ? 4촌 이내의 방계혈족
(5) 배우자
2. 대습상속인
1) 대습상속의 의의
2) 대습상속의 요건
참고문헌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최저임금제도
1) 사회적 기본권 보장
2) 근로빈곤의 감소와 소득불평등 해소
2. 주52시간제
1) 주단위의 근로시간원칙
2) 특수한 경우의 근로시간원칙
(1) 연소근로자의 기준근로시간
(2) 유해·위험작업에서의 법정근로시간
참고문헌
(문제4) 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노령연금의 수급자와 수급요건
1) 노령연금의 수급자
2) 노령연금의 수급요건
2.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
1) 실업급여의 수급자
(1) 근로자
(2) 자영업자
2) 실업급여의 수급요건
(1) 구직급여
(2) 취업촉진수당
참고문헌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1.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 ? 고용노동부(지방노동청)
2. 고용노동부(지방노동청)의 사건처리방법
1) 미지급 확인서
2) 고용노동부에 진정서 제출
(1) 접수 및 조사
(2) 조사결과의 처리
(3) 처리 이후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
우리 민법은 일본 민법의 영향을 받은 구법을 그대로 계승하여 협의이혼제도를 인정하였으나 개인의 자유로운 의사와 인간의 존엄 및 자유를 전제로 하는 협의이혼제도가 이상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사회적으로 남녀평등이 실질적으로 보장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나 우리 민법은 실질적 남녀평등이 보장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협의이혼의 자유는 그 동안 사실상 부(夫)의 자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불합리한 협의이혼제도를 합리적인 방향으로 시정하고 경솔한 이혼을 방지하기 위하여 호적공무원이 협의이혼신고에 대하여 그 서면의 진정성립의 여부를 확인한 후 수리하도록 하는 ‘협의이혼신고의 심사제도’를 도입하였으나, 지극히 형식적이고 합리적이지 못하다는 문제점을 안고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1977년 민법의 일부 개정으로
- 참고문헌
-
김형배.(2010). 노동법 : 박영사.
장완규.(2009). 도산법 개론 : 한국학술정보.
노동법실무연구회.(2010). 근로기준법주해 : 박영사.
노병호?한경식.(2008). 임금보호법 : 진원사.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