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생활법률] (문제1)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1 / 2019.09.01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생활법률 2019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생활법률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생활법률 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 생활법률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생활법률- 방송통신대 생활법률 공통형과제
- [2019 생활법률 3공통] (문제1)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
- (생활법률 공통)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 생활법률,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
- 생활법률 2019 공통-협의이혼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노령연금과 실업급여 생활법률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공통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 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주요개념과 관계법령
2) 성립요건
3) 효력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법적상속인
2) 대습상속인
3) 상속의 결격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최저임금제도
2) 주52시간제
문제4. 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노령연금
2) 실업급여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1)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사법기관
2) 사건처리 방법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주요개념과 관계법령
이혼은 유효한 혼인관계를 부부가 생존중 해소하는 것을 말한다. 혼인의 해소원인은 부부 일방의 사망, 실종선고, 이혼 등이 있으나 사망과 실종선고는 자연적인 소멸원인이라고 한다면 이혼은 인위적인 법정 소멸 원인이라는 점에서 구분된다. 이혼을 하는 방법에는 협의이혼과 재판이혼이 있다. 부부가 서로 이혼에 동의하고 하는 이혼을 협의이혼이라고 하는데, 가정법원의 허가를 받은 다음 양쪽 당사자와 2명의 성인이 증인으로 서명한 서면을 제출하고, 호적공무원이 이를 받아들여 처리하면 협의이혼이 이루어진다. 사기나 강박에 의한 협의이혼의 경우 가정법원에 취소를 청구할 수 있다.
관련 법령에 의하면, 협의이혼(「민법」 제4편제3장제5절제1관)은 양육 자녀가 있을 경우, 양육과 친권에 관한 사항을 부부가 합의해서 정하고, 그 협의서를 이혼확인을 받을 때 법원에 의무적으로 제출 하도록 한다. 위자료나 재산분할에 관한 사항도 부부가 합의해서 정하도록 지정하고 있다.....(중략)
.
.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법적상속인
민법에 의하면, 피상속인의 법률상 배우자는 피상속인의 직계비속 또는 피상속인의 직계존속인 상속인이 있는 경우에는 이들과 함께 공동상속인이 되며, 피상속인의 직계비속 또는 피상속인의 직계존속인 상속인이 없는 때에는 단독으로 상속인이 된다(「민법」 제1000조제1항 및 제1003조제1항).....(중략)
.
.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1) 최저임금제도
근로자의 최소한의 생계보호를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매년 일정 수준의 최저임금을 정하여 고시하고 사용자가 최저임금액 이상의 임금을 근로자에게 지급할 것을 최저임금법으로 강제하고 있다. 고용노동부 장관은 다음 연도 최저임금을 매년 8월 5일까지 결정하여 고시해야 하며 고시된 최저임금은 사업의 종류별 구별 없이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에 동일하게 적용된다.
최저임금제도의 적용범위는 근로자를 사용하는 모든 사업 또는 사업장(이하 “사업”이라 함)에 적용되며, 동거하는 친족만을 사용하는 사업과 가사 사용인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최저임금법」 제3조 제1항).....(중략)
- 참고문헌
-
1) 법무부(2017), 한국인의 법과 생활, 법무부
2) 김용국(2018), 생활법률 상식사전 (2019), 위즈덤하우스
3) 박창욱(2018), 생활법률, 한올
4) 대법원-대한민국법원 www.scourt.go.kr/supreme/supreme.jsp
5) 법제처 www.moleg.go.kr
6) 대한법률구조공단 www.klac.or.kr
7) 고용노동부 www.moel.go.kr
8)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www.easylaw.go.kr
9) 국가법령정보센터 www.law.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2학기 생활법률(공통)
- 생활법률3공통)(문제1)협의이혼의성립요건과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주52시간(문제4)노령연금과실업급여수급자와수급요건서술하시오0k
- [생활법률 공통]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
- [생활법률] 5개의 문제 각각에 대하여 교재와 TV강의 및 핵심학습자료를 참조하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검색하여 현재 시행되는 관련 법령을 근거로 하여 답변을 핵심요지 위주로 간략히 서술하시오
- 생활법률, 이혼과 상속, 최저임금제도, 노령연금, 실업급여, 임금체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