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법률 2019 공통-협의이혼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노령연금과 실업급여 생활법률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30 / 2019.08.30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생활법률 2019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생활법률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생활법률 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 생활법률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생활법률- 방송통신대 생활법률 공통형과제
- (생활법률 공통)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 생활법률,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2학기 생활법률(공통)
- 생활법률3공통)(문제1)협의이혼의성립요건과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주52시간(문제4)노령연금과실업급여수급자와수급요건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법률 |
공통 |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 생활법률 공통형 과제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생활법률 공통형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5문항에 대해서 [민법][최저임금법][국민연금법][근로기준법][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등을 활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첨부된 표는 직접작성된 것으로 실제 과제를 작성하실 때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생활법률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2.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3.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4. 문제4: 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5.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생활법률 과제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3) 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급요건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5) 근로자가 임금과 퇴직금을 받지 못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기관과 그 기관의 사건처리방법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제시된 문제 5문항에 대해서 교재 및 민법 등을 토대로 답변을 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협의이혼의 경우 그 절차의 가장 첫 번째 단계는 가정법원에 가서 협의이혼을 신청하는 것이다. 우선 이혼이 신청되면 이혼 안내 및 이혼숙려기간이 진행되는데 자녀가 없는 경우 1개월, 양육해야 할 자녀가 있는 경우는 3개월의 숙려기간을 갖게 된다. 숙려기간이 지나게 되면 부부는 판사 앞에 출석하여 협의이혼의사를 확인하게 되는데 3번의 협의이혼의사 확인 후 3개월 내 행정관청에 이혼신고를 마치면 이혼이 완료된다. 그리고 이혼의 효력이 발생하게 된다.
2.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법정상속인이란 피상속인의 사망에 의하여 민법에서 명시한 상속의 순위에 따라 상속받을 수 있는 자를 말한다. 재산상속의 순위는 민법 제 1000조에서 다음과 같이 명시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엘림, 홍명호, 김주범 <생활법률>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 2015
[민법]
[최저임금법]
[국민연금법]
[근로기준법]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www.ei.go.kr
www.nps.or.kr
자료평가
- 참고자료로 완전 도움이 됐어요.
- 76373***
(2021.05.15 13:00:43)
회원 추천자료
- [생활법률 공통] (문제1) 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에 관하여 각각 서술하시오 (문제2) 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에 관하여 각각 서술~
- [2019 생활법률] (문제1)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 [2019 생활법률 3공통] (문제1)협의이혼의 성립요건과 효력, (문제2)법정상속인과 대습상속인, (문제3)최저임금제도와 주52시간제, (문제4)노령연금과 실업급여의 수급자와 수
- [생활법률] 5개의 문제 각각에 대하여 교재와 TV강의 및 핵심학습자료를 참조하되, 국가법령정보센터를 검색하여 현재 시행되는 관련 법령을 근거로 하여 답변을 핵심요지 위주로 간략히 서술하시오
- 생활법률, 이혼과 상속, 최저임금제도, 노령연금, 실업급여, 임금체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