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4C]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28 / 2019.08.28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2019-2)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기초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설명하고 한국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
---|---|---|---|---|---|
C형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30점 만점) <참고문헌> -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2016). 이소은 이순형, 방송대출판문화원. - 기타 관련 저서 및 논문 |
- 하고 싶은 말
-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영유아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원리
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및 교육과정
5.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Ⅱ. 본 론
1. 영유아프로그램에 대한 개요
1) 영유아의 발달과 영유아프로그램
영유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발달에 적합한 영유아프로그램을 실행한다는 것은 유아교육현장에서 매우 중요한 요인으로 유아들뿐 아니라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유아교사들을 위해서도 최선의 방법이다. 만약 발달에 맞지 않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면 유아들이 수업에 흥미를 갖지 못하고 집중하지 못하게 되는데 이는 유아교사의 수업진행을 어렵게 하는 요인이 될 뿐 아니라 교사 주도적인 방법을 강화할 수도 있다. 따라서 유아교사가 자신이 담당한 학급 유아의 발달 특성을 잘 이해하고 발달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면 유아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유아의 다양한 측면에서의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중략)
.
.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1916년 진보주의자인 듀이에게서 영향을 받은 미첼에 의해 설립되었다. 미첼은 아동의 인지 발달적 측면 외에도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미적 영역을 통합한 전인교육을 강조하였다. 미첼은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의 기본원리와 개념을 전제로 하였다. 지난 80여 년 동안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아동중심 교육을 표방하고 있으며 아동이 성장하고 능력을 최대한으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내어 이러한 환경을 창조하기 위한 교사 및 전문가를 교육 시키고 있다.....(중략)
.
.
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내용 및 교육과정
1) 현장학습
현장학습은 초기부터 영유아의 학습을 깊이 있게 하기 위해 직접 경험의 중요성을 알게 하기 위해 개념을 구체화시키기 위해 적극적인 탐색활동을 북돋아 주기 위해 이용된다.
- 참고문헌
-
1. 문연심 저(2017),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 노진형 외 공저(2017),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양서원
3. 이소은ㆍ이순형(2016),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방송대출판문화원
4. 이순형 외 공저(2013), 보육과정, 학지사
5. 황해익 외 공저(2013),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6. 김두범 외 공저(2012),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7. 박선해 저(2009), 영유아보육과정, 부산대학교출판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 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B)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A+]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