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0 / 2017.09.2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30점 만점)
하고 싶은 말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였습니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원리
1) 교육목적과 목표
2) 교육원리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4.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1) 강점
2)약점
5. 유아교육 과정의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Ⅰ.서론
듀이의 영향을 크게 받은 미첼이 설립한 교육실험국에서 발전한 발달적 상호작용 접근법에서 시작된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뱅크 스트리트 사범대학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근본적으로 인간의 학습과 발달을 서로 상관된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인간발달에 대한 환경의 요소를 중요시 한다.? 따라서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유아가 구체적인 학습 성취 프로그램을 획득하는 것 보다는 주변의 물리적, 사회적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함으로써 창의성과 자신감을 가진 유능한 인간을 육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은 미국의 가장 오래된 유아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는 더욱 발전되어 뉴욕, 뉴잉글랜드, 알라바마, 콜로라도, 하와이 등 여러 주의 저소득층 유치원과 공립 초등학교 저학년 유아들에게 적용되고 있다.?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은 유아의 능력,?대인관계, 창의성을 증진시켜 자신감 있고, 발명적이며, 책임감 있고, 생산적인 인간을 육성??
참고문헌
이소은?이순형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방송대출판문화원, 2016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이은경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태영출판사, 2016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이기숙 저,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