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1 / 2017.09.21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30점 만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B형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1. 철학적 배경
2. 심리학적 배경
3. 사회학적 배경(역사, 시대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1. 목적
2. 목표
3. 원리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1. 언어교육
2. 사회교육
3. 수 교육
4. 과학교육
5. 창작예술과 음악
6. 신체교육
7. 부모교육
8. 현장학습
9. 평가
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학습환경 및 환경구성
1. 학습환경
2. 환경구성
5)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교사의 역할
1. 일반적인 교사의 역할
2.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3. 사회/정서적 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6)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본문내용
1)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이론적 배경
1. 철학적 배경
2. 심리학적 배경
3. 사회학적 배경(역사, 시대적 배경)

2)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1. 목적
2. 목표
3. 원리

3)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1. 언어교육
2. 사회교육
3. 수 교육
4. 과학교육
5. 창작예술과 음악
6. 신체교육
7. 부모교육
8. 현장학습
9. 평가
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학습환경 및 환경구성
1. 학습환경
2. 환경구성
5)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에서 교사의 역할
1. 일반적인 교사의 역할
2.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3. 사회/정서적 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6)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