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정치와경제2C) 교재6장내용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 평가해 보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1 / 2019.03.11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세계의정치와경제 C]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 (세계의 정치와 경제 C형)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C형)(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 [방송통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세계의정치와경제(C형)(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계의 정치와 경제 |
C형 |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전체 만점: 30점) |
- 하고 싶은 말
-
세계의정치와경제2C) 교재6장내용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 평가해 보시오0K
문화교양학과 세계의정치와경제2C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
1) 쌀밥 위주의 식단 구성
2) 빵과 과일위주의 아침식사 습관 변화
3) 고열량?고단백?고지방
4)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이 문제
2. 우리사회에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 평가
3. 건전한 음식문화 활성화 방안
1) 쌀소비 증진유도
2) 균형 잡힌 식사가 필요
3)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에 변화를 줄 필요가 있음
4) 체중감량을 위한 세끼 위주의 식사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전 세계 지구촌은 지금 세계 일가를 이루고 있어 문호가 개방되고 각 나라의 문화가 안방들어 가듯이 자유롭고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이에 따른 음식문화도 세계적으로 개방되고 있다. 그에 따른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적인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로하스와 웰빙을 반영한 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나라의 음식을 대표하는 한식 또한 이 같은 로하스와 웰빙 트렌드에 맞춰 최근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외국인들이 ‘한국’이라는 이름을 듣고 떠올리는 음식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한국의 음식으로서 유명한 음식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음식은 김치와 불고기이다.
TV에서 또는 직접 외국인을 만나서 “한국 음식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음식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던졌을 때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김치‘와 ’불고기‘를 꼽는다.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김치와 불고기가 우리나라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일뿐더러 우리나라 즉 한국 사람들이 스스로 가장 즐겨 찾는 가장 서민적인 음식이기 때문이지 않을까? 한국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지면서 일본, 중국, 미국 등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식은 맛과 영양가 면에서 일식이나 이태리음식 등에 결코 뒤지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 확산은 여전히 미흡한 상태다.
한국의 경우 전통적인 채식위주의 식단구조가 서구식 식단구조로 요즘 많이 바뀌고 있다. 필자의 경우 인스턴트식품은 별로 선호하지 않지만 피자와 햄버거 등은 먹을만 해 간혹 그 음식을 즐기기도 한다. 그러나 한국 사람인지라 오랫동안 먹지는 못하고 주식을 된장위주의 음식을 섭취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기로 하자.
- 참고문헌
-
- 나홍선, 2008, 규격화·표준화 등 현대화 및 홍보방안 모색해야
-민동원 2013, 한국음식의 상품화국제화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임영상, 최영수, 노명환 편 (1997) : 음식으로 본 서양문화, pp.65-74, 대한교과서.
-배은나, 2017, 비즈스토리, 중앙일보한국인은 밥심!…농림축산식품부, 쌀 소비 활성화 팔 걷었다
-박송이, 2019, 주간경향, 현재의 한국음식엔 다양한 문화가 섞여 있다
-서호찬, 2016, 코리안스피릿, 건강칼럼 시대를 반영하는 음식문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계의정치와경제]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 평가
- 세계의정치와경제 C형 교재 6장의 내용을 참조하여, 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 2019년 1학기 세계의정치와경제 중간시험과제물 C형(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 분석)
- (방통대 2019)자신의 가정에서 평소 소비하는 음식물을 분석하여 우리 사회에서 소비되는 식량이 얼마나 문화를 잃어버렸는지에 대해 평가해 보시오.
- 식사요법4공통) 당뇨병의 정의 및 원인에 대해 서술하고, 제1형 당뇨병과 제2형 당뇨병의 차이점에 대해 서술하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