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환경]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5 / 2016.04.1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원자력발전대안, 원자력발전대체에너지, 원자력발전대안에너지-[2015 방통대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공통] 1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환경 |
공통 | 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작성하시오. (전체만점 : 30점) 1.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2. 한국에서 원자력발전을 계속 확대하려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3. 연명치료를 중단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시오. 4.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가 극복될 수 있을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 하고 싶은 말
-
2015-1학기 새로운 방송통신대 과제물^^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원자력발전이 대안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 대안에 대한 예를 제시하였습니다.
굿 초이스~~~굿 럭^^*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원자력발전 왜 대안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나?
1) 찬반의 논쟁 속에 있는 원자력발전
2) 이웃 나라의 원자력발전 실태
2. 원자력 발전의 대안
1) 바이오연료
2) 풍력
3) 물을 이용한 전력 생산
(1) 수력발전
(2) 조력발전
(3) 파력발전
4) 태양을 이용한 전력 생산
(1) 태양열발전
(2) 태양광발전
5) 수소 기반 에너지
6)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원자력발전은 전 세계 전기생산량의 약 15%를 차지하며, OECD국가 전기생산량의 24%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은 2020년이면 원자력발전으로 생산되는 전기의 비중이 전체 전기 생산량의 56%에 이를 거라고 한다. 또한 현재 고리, 월성을 비롯한 원자로 23기를 가동하여, 국내 전력의 약 35%를 원자력에 의존하고 있다. 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전 세계의 전력수요는 끊임없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바이며,
...............................
...................................................(중략).......................................................................
대체로 기존의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거나 햇빛, 물, 지열, 강수, 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하는 재생 가능한 에너지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에너지를 말한다. 여기에는 태양열, 태양광, 바이오, 풍력, 수력, 연료전지, 지열, 해양, 수소에너지, 폐기물 등이 포함된다. 화석연료뿐만 아니라 원자력발전에 쓰이는 우라늄, 플루토늄 역시 한정된 자원이며, 또한 이것은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는 이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 태양열, 풍력, 조력 등은 고갈될 염려 없이 지속적인 이용이 가능하며, 환경오염 물질을 발생시키지 않으니 말이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원자력발전이 왜 대안을 고려할지 않을 수 없는지 그리고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하여 좀 더 면밀하게 논하기로 한다.
Ⅱ. 본론
1. 원자력발전 왜 대안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나?
1) 찬반의 논쟁 속에 있는 원자력발전
최근 원자력발전소 월성 1호기가 있는 경주 양남면 주민들이 상경해 원자력안전위원회 사무실 앞에서 원전 수명 연장 중단 촉구 기자회견을 열고.....................
- 참고문헌
-
대니얼 예긴 저/ 이경남 역(2013). 2030 에너지 전쟁. 올
일본 뉴턴프레스 저/강금희 역(2013). 전력과 미래의 에너지. 뉴턴코리아
김남규 외(2011). 에너지 패러다임의 미래. 지식갤러리
과학동아 편집부(2011). 에너지와 환경. 과학동아북스
이슈투데이 편집국(2010). 인류의 대안 대체에너지. 이슈투데이
[네이버 지식백과] 스마트 그리드 [Smart Grid] (두산백과)
평화신문_노후 핵발전소, 어떻게 해야 하나. 2015-01-2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명과 환경 공통] 원자력발전의 대안에 대해서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0k
- [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 2017년 생명과환경]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영화 판도라 원자력발전, 2017년 방송대 중간과제물, 영화판도라, 원자력발전문제점-
- 생명과환경2공통) 영화 판도라를 보고 원자력발전의 문제점에 대해서 다각적으로 생각해보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