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리여행1공통)서해안남해안동해안제주도울릉도 중 3곳 선정후 선정된 해안도서에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동해안-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0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04 / 2015.04.0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지리여행 |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지리여행 |
공통 |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을 선정한 후 선정된 해안/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예를 들어 서해안의 경우 태안권)하여 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한국지리여행1공통)서해안남해안동해안제주도울릉도 중 3곳 선정후 선정된 해안도서에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동해안-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00
일본학과 한국지리여행 1공통
※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을 선정한 후 선정된 해안/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예를 들어 서해안의 경우 태안권)하여 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1.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개의 해안/도서를 선정한 후 선정한 해안/도서에서 각각 1개씩 총 3개의 권역을 선택하여 권역별로 대표자원(또는 지역) 2개 선정
2. 과제물은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여 작성
- 해당 권역 선정 이유
- 각 권역별로 선정한 대표자원(또는 지역) 2개에 대한 기술
- 대표자원(또는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지리적 관점에서 기술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해당 권역 선정 이유
2. 각 권역별로 선정한 대표자원(또는 지역) 2개 이상 기술
1) 북한강-벽계구곡
2) 남한강-신륵사
3) 한강·임진강-한강시민공원
4) 낙동강
(1) 안동하회마을
(2) 우포늪
3. 해당 권역의 특성 및 대표자원
1) 북한강-벽계구곡
2) 남한강-신륵사
3) 한강·임진강-한강시민공원
4) 낙동강
(1) 안동하회마을
(2) 우포늪
4. 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지리적 관점에서 기술
1) 북한강-벽계구곡
2) 남한강-신륵사
3) 한강·임진강-한강시민공원
4) 낙동강
(1) 안동하회마을
(2) 우포늪
Ⅲ. 결 론-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방문한 후에 느낀 소감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요즘은 주 5일 근무제와 대체근무제의 확산으로 인한 시간적인 여유가 많이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할 수 있는 힐링요법 중의 하나인 관광이 각광받고 있다. 지방화시대를 맞이하여 관광산업은 21세기의 고부가가치, 서비스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국내의 움직임에 힘입어 관광자원화를 노력하고 있다.
일본을 포함한 외국인이 한국을 방문하기를 원하고 있다. 한류열풍이 일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가장 방문하고 싶은 나라가 한국이라고 한다. 필자가 생각해도 한국은 꿈의 낙원의 나라이니 춘하추동 계절의 변화가 뚜렷하며, 사시사철 다양한 모습으로 자연이 재현되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특히 4대강 유역별로 잘 나누어진 강물은 그 지역 주민들의 생명수를 공급해주는 젖줄의 역할을 하고 있다. 강을 중심으로 한 지역주민의 삶은 독특한 문화를 이루고 있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호기심으로 다가 온다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 선정후 선정된 해안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동해안-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고승익, 김 봉 공저, 현대관광학 형설출판사, 2009
-강미희, 생태관광객의 여행 동기 및 태도, 한국학술정보, 2006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200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2005.
-박병상, 참여로 여는 생태공동체, 아르케, 2003
-생태관광 활성화방안 연구, 최영국, 국토연구원, 2005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2009.
-『한국사찰전서』(권상로 편, 동국대학교 출판부, 1979)
-『한국의 사찰 16-신륵사-』(한국불교연구원, 일지사, 1978)
-『문화유적총람』(문화재관리국, 197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