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리여행 공통]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을 선정한 후 선정된 해안, 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하여 해당권역의 대표자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3 / 2015.03.23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지리여행 |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지리여행 |
공통 |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을 선정한 후 선정된 해안/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예를 들어 서해안의 경우 태안권)하여 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한국지리여행 공통]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을 선정한 후 선정된 해안, 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하여 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서해안의 태안권
1) 태안권역을 선정한 이유
2) 태안권역의 대표자원(또는 지역) 2개에 대한 기술
(1) 대표자원으로 어촌체험관광
(2) 대표지역으로 안면도 자연휴양림
3) 대표자원(또는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지리적 관점에서 기술
(1) 대표자원으로 태안권의 어촌체험관광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
(2) 대표지역으로 안면도 자연휴양림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
2. 남해안의 통영권
1) 통영권역을 선정한 이유
2) 통영권역의 대표자원(또는 지역) 2개에 대한 기술
(1) 대표자원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2) 대표지역으로 비진도
3) 대표자원(또는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지리적 관점에서 기술
(1) 대표자원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
(2) 대표지역으로 비진도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
3. 동해안의 강릉권역
1) 강릉권역을 선정한 이유
2) 강릉권역의 대표자원(또는 지역) 2개에 대한 기술
(1) 대표지역으로 강릉 커피거리
(2) 대표자원으로 단오축제
3) 대표자원(또는 지역)을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지리적 관점에서 기술
(1) 대표지역으로 강릉 커피거리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
(2) 대표자원으로 강릉 단오축제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관광객 만족은 관광객 스스로가 느끼는 것이지만 관광객을 수용하는 관광 목적지의 상태나 수용태세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관광객들이 관광 목적지를 찾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목적지의 매력물을 보기 위해서, 그 지역의 훈훈한 인정을 느끼기 위해서, 한번 왔던 방문지인데, 좋은 인상을 가지거나 매우 만족한 감정을 느끼고 재방문하는 경우 등이 있을 수 있고, 또한 섬, 산, 계곡, 공원, 온천 등 방문지의 유형에 따라서도 방문 이유가 달라 질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서해안, 남해안, 동해안, 제주도, 울릉도 중 3곳을 선정한 후 선정된 해안/도서에 대해 각각 1개의 권역을 선택(예를 들어 서해안의 경우 태안권)하여 해당권역의 대표자원을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평가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신동주, 지역관광개발론, 대왕사, 2002.
문화체육관광부, 동해안권 광역관광개발계획, 2007.
김병문, 관광자원학, 백산출판사, 1998.
강원도, 2002 강원 수해백서, 강원도, 2002.
충남발전연구원, 충청남도 어촌체험관광실태와 활성화 연구, 2010.
신동주 외, 해양관광개발론, 대왕사, 2005.
김성진, 관광레저도시 개발모형 및 정책방향 연구,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5.
이인배 외, 충청남도 관광수요 변화분석과 대응과제, 충남발전연구원, 2006.
김동심, 송도관광개발이 갈등과 협력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