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리여행,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30 / 2018.03.3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한국지리여행 2018년-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본인이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방문을 희망하는 하천 또는 해안지역 지리여행지 1곳 선정 해당 지리여행지 선정 이유 한국지리여행 1학기 중간과제물
- 한국지리여행 2018-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한국지리여행 관광학과 일본학과 1학기 중간과제물
- (한국지리여행 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
- 한국지리여행1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청계천-또는 해안 지리여행지중 방문한 경험한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0k
- 2018년 1학기 한국지리여행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지리여행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한국지리여행 |
공통 | ※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하천 또는 해안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자연지리여행에 대해서는 교재 8~11쪽, 16~22쪽 참고). <작성 요령> 1. 본인이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방문을 희망하는 하천 또는 해안지역 지리여행지 1곳 선정 2. 선정된 지리여행지에 대해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여 작성 - 해당 지리여행지 선정 이유(방문했던 이유나 방문하고자 하는 이유) - 해당 하천 또는 해안의 자연지리자원에 대해 기술 - 선택한 하천 또는 해안지역이 관광적으로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본인의 생각을 기술 3. 분량 : 표지 제외 A4용지 2매 이내 4. 형식 : 글꼴크기 신명조 기준 12pt, 줄간격 160% |
- 하고 싶은 말
-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거두세요^^*
- 목차
-
서론
본론
1. 본인이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방문을 희망하는 하천 또는 해안지역 지리여행지 1곳 선정
2. 선정된 지리여행지에 대해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여 작성
1) 해당 지리여행지 선정 이유(방문했던 이유나 방문하고자 하는 이유)
2) 해당 하천 또는 해안의 자연지리자원에 대해 기술
(1) 강릉시의 지리자원 현황
(2) 동해시 지리자원 현황
(3) 삼척시 지리자원 현황
결론: 선택한 하천 또는 해안지역이 관광적으로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본인의 생각을 기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론
강릉· 동해· 삼척시는 관광도시를 이루는 중심이 자연 관광자원이므로 개발면적의 최소화 및 물리적 여건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개발이 진행되도록 하여 자연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시설 규모를 산정 후 자리잡도록 해야 한다. 각 지역이 공통으로 가지는 해안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연계하되, 관광객을 연계지역으로 유인하기 위한 특징적인 관광 상품· 관광자원을 개발하여야 할 것이다. 강릉은 강릉으로 편입되었지만, 동해에 더 가깝게 위치하여 소외되었던 정동, 금진, 옥계 쪽으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 외곽지역을 통해 동해와 삼척으로의 연계가 훨씬 수월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삼 척은 기존의 동굴관광자원을 동굴 안에 서식하는 수십 가지의 천연 생물들을 이용한 교육관광과 연계시켜 그 특성을 살릴 수 있다. 1998년부터 논의되어온 동해와 삼척의 연계 관광 방안은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의 노력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동해 남부권에 속하는 동해· 삼척은 동해안 해양 휴양관광권으로서의 조성을 추진하여 산악형 관광과 해안형 관광지 등의 기능을 강화하고, 상호 연계, 보완하여 연중 이용이 가능한 행위자체류형 관광지를 조성해야 한다. 동해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망상해수욕장과 삼척해수욕장, 동해와 삼척의 지리적 절충 지역인 추암해수욕장을 연계하여 해수욕장을 정비하고 확장하여 대규모 관광단지로 조성할 필요가 있다. 묵호항에서 해안선을 따라 동해항까지의 해안변은 유원지로 적극적으로 개발하여 위락시설, 숙박시설, 해양박물관, 유료 낚시터를 개발하여 관광객이 통과형이 아닌 체류형 관광을 계획 (강원개발연구원, 1998) 할 수 있도록 유도해야 한다. 무엇보다 개발수법을 다양화하여 각 도시는 관광개발을 계획하면서 민자에 의한 단독사업방식 인지, 공공시설 선투자 후 분양방식인지, 제3섹타에 의한 개발방식인지, 등 개발 주체에 의해 계획을 수립, 개발수법의 다양화를 도모하여 각 도시의 관광지간 상호보완 및 연계화를 통해 기능의 상충 성이 없도록 하고 강릉· 동 해· 삼척시뿐만 아니라 인접 도시의 관광지를 연계하여 개발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지리여행1공통) 교재나강의에서소개하는 지리여행지중 방문한경험이 있거나꼭방문하고 싶은곳한군데선택-황지연못-하여 자연지리여행적관점에서 소개하시오00
- 한국지리여행1공통) 교재나 강의서 소개하는 풍화 또는 화산지리여행지중 방문한경험 있거나 향후방문하고 싶은곳을 한군데선택-제주도-하여 자연지리여행적관점에서 소개하시오0k
- [2017학년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한국지리여행(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소개하고 있는 풍화 또는 화산 지리여행지 중 방문한 경험이 있거나 향후 꼭 방문하고 싶은 곳을 한군데 선택하여 자연지리여행적 관점에서 소개하시오
- 한국지리여행 풍화 화산지리 여행
- 생태 관광 효과 및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