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5 / 2018.03.25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부모교육A형 2018-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방송통신대 부모교육A형 유아기및아동기 발달특성
- [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부모교육 |
---|---|---|---|---|---|
A형 | <학번 끝자리 1, 2, 3, 4, 5번>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16점),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14점). (총 30점 만점) ※ 표절율에 따라 감점 처리됨. |
- 하고 싶은 말
- (부모교육 A형)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 설명
1) 유아기 발달특성을 영역별 설명
(1) 신체 발달
(2) 인지 발달
(3) 정서 발달
(4) 언어 발달
(5) 사회성 발달
2)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 설명
(1) 신체 발달
(2) 인지 발달
(3) 정서 발달
(4) 언어 발달
(5) 사회성 발달
2.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
1) 유아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
(1) 신체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2) 인지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3) 정서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4) 언어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5) 사회성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2)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
(1) 신체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2) 인지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3) 정서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4) 언어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5) 사회성 발달에 따른 부모역할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부모역할에 대한 정체감을 형성하는데 부모교육이 필요하다. 특히 어린 영유아를 둔 부모들은 부모역할 하기에 있어서 교육이 더욱 필요하다. 부모 자신이 부모로부터 받았던 교육방식을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현대사회는 부모-자녀 관계에서 과거와 같은 수직적인 인간관계가 아니라 민주적인 인간관계를 형성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부모역할에 대한 원칙적인 교육 뿐 아니라 자녀 행동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대처해야 바람직한 것인지에 대한 실제적인 지침을 제공하는 구체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같은 행동이지만 유아에게는 잘못된 행동이 그보다 어린 영아에게는 잘못된 행동이 아닐 수 있다. 그러므로 부모가 자녀의 발달단계에 적합한 훈육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최경숙.(2006). 아동발달 심리학. 교문사.
손홍숙(2008). 아동발달론. 공동체.
문선화 외(2005). 한국사회와 아동복지. 양서원.
한유미 외(2007). 영유아 언어교육의 이해. 학지사.
손홍숙(2008). 아동발달론. 공동체.
.
.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sue3***
(2019.03.28 01:09:17)
회원 추천자료
- [부모교육 A]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16점),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14점).
- [부모교육 A형]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부모교육4B)태내기및영아기발달특성과중요성설명하고바람직한부모역할대하여논하시오0k
- [부모교육(A형)]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 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