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A형)]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29 / 2020.02.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부모교육
A형 <학번 끝자리 1, 2, 3, 4, 5번>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15점),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15점).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부모교육(A형)

발달시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따른 특성을 각각 설명하고(15점),
각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15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및 아동기의 발달특성
1) 유아기의 영역별 발달특성
2) 아동기의 영역별 발달특성
2.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의 부모역할
1) 유아기의 부모역할
2) 아동기의 부모역할
Ⅲ.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부모는 자녀의 성장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부모가 어떠한 삶의 모습을 자녀에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자녀가 살아가는 세계는 달라질 수 있다. “자녀에게 보이는 부모의 삶 자체가 자녀를 위한 가장 직접적이고 강렬한


Ⅱ. 본론

1. 유아기 및 아동기의 발달특성

1) 유아기의 영역별 발달특성

“유아기 아동의 신체적인 성장은 대근육 운동기술 및 소근육 운동기술 능력이 크게 증진되고, 지적인 발달은 여전히 자아중심적이며, 전조작기 사고의 지배를 받는다. 어휘가 급속하게 늘고 언어발달이

2.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의 부모역할

1) 유아기의 부모역할

유아기의 부모 역할은 5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1) 양육자로서의 역할

“유아기에

2) 아동기의 부모역할

(1) 격려자로서의 역할

“학교는 아동에게 다양한 형태의 보상과 평가를 제공한다. 동시에 학교는 아동, 교사, 또래 간에 발달하는 평가적 관계 때문에 불안을 증가시키는 압박을 가한다.” 따라서 부모는 아동의 격려자로서

Ⅲ. 결론

지금까지 유아기와 아동기의 영역별 발달 특성과 부모역할에 대해 자세히 살펴봤다. 부모는 자녀의 성장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각 시기별 발달 특성을 고려한 부모역할은 자녀의 올바른 성장에
참고문헌
- 유효순, 이원영(2008), 부모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 박선환 외 5명(2017), 부모교육, 공동체
- 정옥분, 정순화(2016), 부모교육, 학지사
- 최인숙(2017), 부모교육, 교육과학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