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직장남성 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C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5 / 2018.03.25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
-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8)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방통대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2018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환경보건학과,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C형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위 내용 심혈을 기울여 작성하였습니다. 방통대, 방송대 등 관련자료 작성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와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
2)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3. PRECEDE-PREOCEDE 모형을 적용한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제 1 단계 : 사회적 진단
2) 제 2 단계 역학적 진단
3) 제 3 단계 행위적?환경적 진단
4) 제 4 단계 : 교육적?생태적 진단
5) 제 5 단계 : 행정적?정책적 진단
6) 제 6 단계 : 수행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7) 제 7 단계 : 과정 평가
8) 제 8 단계 : 영향 평가
9) 제 9 단계 : 결과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보건교육C형,보건교육 C형,방통대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Ⅰ. 서론
보건교육C형,방통대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직무스트레스란 개인이 보유한 능력 또는 욕구와 직무관련 환경요인들 간의 부조화 상태를 의미한다.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는 간호사 직무환경과 관련된 스트레스로, 간호사에게 요구한 업무능력이 수행할 수 있는 업무능력을 초과할 때 발생되는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다.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에는 과중한 업무량, 간호 과정에서 오는 감정노동, 부서 간의 갈등, 역할에 대한 좌절, 불충분한 자원, 교대근무 사이의 의사소통 및 협력 문제, 역할 갈등 등이 있다. 간호사는 여성 직업이라는 인식이 매우 강한 직업 중 하나로, 실제로 우리나라 전체 간호사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97%나 된다.
직무스트레스로 인해 여성 간호사들이 경험하는 스트레스 반응에는 생리적, 심리적, 신체적 및 사회·심리적인 반응이 있다. 생리적 반응은 두통, 피로, 위장관 질환, 상기도 감염, 현기증, 오심, 불면증, 긴장, 불안 등이 있으며, 심리적 반응으로는 혼란, 집중력 장애, 신경과민 등이 있다. 그리고 신체적 반응으로는 심계항진, 위장관계 및 근골격계 증상 등이 있고, 사회·심리적 반응으로는 간호업무에 대한 흥미 상실, 위축, 소외감 및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이 있다. 지금부터 보고서를 통해 직장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여성 간호사)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중 략>
1) 직무스트레스의 정의
직무스트레스는 직무수행과 관련된 모든 스트레스를 말하는 것으로 환경적 특성, 자극과 반응, 개인과 환경간의 상호작용 등 연구 접근 방법에 따라 그 개념을 서로 다르게 표현하고 있다.
직무스트레스의 개념을 유발요인에서 찾는 연구를 살펴보면 개인을 자극하는 상황을 스트레스로 이해하여 직장에서 직무환겨오가 관련되어 발생되는 스트레스를 직무스트레스의 유발요인이라고 개념화한다.
- 참고문헌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편집부 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8.
정대례, 병동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2016.
이영숙,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과 일반병동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2017.
신윤희,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15.
남철현, 이명선 외 4명 저, 보건 교육학 (보건교육사를 위한),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Karen Glanz, Barbara K. Rimer 외 1명 저, 유태균 역, 건강행동과 건강교육, 군자출판사, 2009.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계축문화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여성 간호사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학습지도계획서)
-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교육
- 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9) 감정노동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9) 감정노동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C형 감정노동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
- [보건교육4A 2017]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내용을 작성 - 보건교육A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C형 2019-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