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8)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3 / 2018.03.2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C형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C형 2017-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C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 레포트입니다.
-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으로 XX항공 국제선 항공 승무원을 선택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선택대상에 대한 직무 스트레스예방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을 계획하였습니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C형 과제물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1. 직장 여성의 직무스트레스 ? 항공기 객실 승무원을 중심으로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1) 1단계- 사회적 사정
2) 2단계- 역학적 사정
3) 3단계- 행동환경적 사정
4) 4단계- 교육적 사정
5) 5단계- 행정정책적 사정
6) 6단계- 수행
7) 7단계- 과정평가
8) 8단계- 영향평가
9) 9단계- 결과평가
3.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 ? XX항공 국제선 항공 승무원
4.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항공 국제선 항공 승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 과정
5.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항공 국제선 항공 승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서(한 시간 분량)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보건교육C형 과제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일 것이다. 사회는 점점 더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고, 그러한 변화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면서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있다. 스트레스는 일상생활에서 누구에게든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대한 인식과 그에 적절한 대응은 매우 중요한데, 다양한 질병의 원인으로 인식되고 있는 이러한 스트레스를 일으키는 원인은 상황에 따라서 매우 다양하다. 십대와 같은 청소년의 경우에는 진로선택과 학업의 부담과 같은 요인이 스트레스로 작용하고, 성인의 경우에는 직업 활동 및 자녀의 양육 등의 문제가 스트레스로 작용할 수 있다. 또한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예측할 수 없는 스트레스에 노출되기도 하는데, 가까운 사람의 죽음이나 자신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사회제도의 변화 등으로 갑작스러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본 글에서는 다양한 스트레스 중에서 직무상 받게 되는 스트레스에 대한 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직무상 스트레스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직무상 받게 되는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번 과제를 위해 선정된 집단은 직장 여성으로 직무상 스트레스에 많이 노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항공기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따라서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항공기 객실 승무원을 중심으로 직장 여성들이 겪게 되는 직무 스트레스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면서 과제를 시작하도록 하겠다. 그리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대한 간략적인 소개와 함께 대상자로 선정된 XX항공 국제선 항공 승무원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한 뒤에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적용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이경희, 권수자 외 3명 저 『보건교육』 수문사 2014
최연희, 김봉임 외 3명저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2
이계옥 <직무특성이 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항공사 캐빈승무원을 대상으로>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산업경영대학원 [2009] [국내석사]
이주연 지명원 <감정노동자의 직무스트레스, 역할갈등, 자아탄력성 및 이직의도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제6호 [2012] pp.191-200
조의영 <운항승무원 건강증진을 위한 PRECEDE모형의 적용 및 검증>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국내박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D형 2018- 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2018-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8)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D형-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2016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과제물 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보건교육
- 보건교육B형 2018-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