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3 / 2018.03.23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론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서술
- 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개론1A)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의중요성논하고 보육교육시설과환경서술00
- (유아교육개론-A형)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 유아교육론 A형 유아교육기관 체제, 종류(인터뷰)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유아교육론 |
---|---|---|---|---|---|
A형 | 유아교육기관(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자료 수집을 통하여 다음 과제를 수행하시오. (총30점 만점) <학번 끝자리 1, 2번>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론 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1)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
2)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1) 유치원
(2) 보육 시설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방문기관 소개
2) 면담 및 관찰
3) 관련자료 수집
4) 방문 후 보고 느낀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은 유아들의 체계적인 보호와 교육을 위하여 국가에서 법적, 제도적으로 공인한 보호, 보육시설을 의미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유아교육기관의 유형은 각 나라마다 유아교육제도와 정책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그 나라의 사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유아교육기관의 유형에 대한 세계적인 추세는 크게 유치원과 보육시설로 구분되며 이것은 설립목적, 교육 목표, 대상 유아, 설립 단체, 역사적 기원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누어지며, 그 성격에도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 역시 사회, 문화, 경제적인 배경에 따라 상당한 변화의 과정을 거쳐왔으며 현재의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은 대상 및 운영시간에 따라 크게 유치원, 유아원, 어린이집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후원체에 따라서는 국, 공립 유아교육기관과 사립유아교육기관으로 분류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곽혜경 외(2010). 놀이지도. 창지사
양옥승 외(2001).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김현희 외(2012).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문연심(2012).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공동체.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1A)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의중요성논하고 보육교육시설과환경서술00
- (유아교육론 A형) 1 외국과 한국의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설명하고(15점),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2018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느낀점)
- (방통대 2017-1)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15점),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15점).
- [유아교육개론1D]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 [부산소재 OO어린이집 방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