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 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3 / 2018.03.2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유아교육론
A형 유아교육기관(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 관련자료 수집을 통하여 다음 과제를 수행하시오. (총30점 만점)

<학번 끝자리 1, 2번>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론 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
1)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
2)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1) 유치원
(2) 보육 시설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방문기관 소개
2) 면담 및 관찰
3) 관련자료 수집
4) 방문 후 보고 느낀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유아교육기관은 유아들의 체계적인 보호와 교육을 위하여 국가에서 법적, 제도적으로 공인한 보호, 보육시설을 의미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유아교육기관의 유형은 각 나라마다 유아교육제도와 정책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그 나라의 사정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유아교육기관의 유형에 대한 세계적인 추세는 크게 유치원과 보육시설로 구분되며 이것은 설립목적, 교육 목표, 대상 유아, 설립 단체, 역사적 기원 등에 따라 다양하게 나누어지며, 그 성격에도 차이가 있다. 우리나라 역시 사회, 문화, 경제적인 배경에 따라 상당한 변화의 과정을 거쳐왔으며 현재의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유형은 대상 및 운영시간에 따라 크게 유치원, 유아원, 어린이집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후원체에 따라서는 국, 공립 유아교육기관과 사립유아교육기관으로 분류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곽혜경 외(2010). 놀이지도. 창지사
양옥승 외(2001). 유아교육학개론. 학지사.
김현희 외(2012).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문연심(2012).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공동체.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