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C형 2017-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보건교육C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09 / 2017.03.0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A형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 [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 보건교육C형 2017년-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8)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C형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
- 하고 싶은 말
-
- 보건교육 C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스마트폰 중독 집단으로 선택된 XXX군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였습니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대상자 보건교육의 내용을 적용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스마트폰중독으로 선정된 XXX군의 스마트폰중독 관리를 위한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하였습니다
- 목차
-
보건교육 C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Ⅱ.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현황
2.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특성
3. PRECEDE-PROCEED 모형을 통한 XXX군의 보건교육 중재 계획
1) 1단계- 사회적 사정 (Social Assessment)
2) 2단계- 역학적 사정 (Epidemiologic Assessment)
3)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Behaviou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5)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Administrative Policy Assessment)
6) 6단계- 수행 (Implementation)
7) 7단계- 과정평가 (Process Evaluation)
8) 8단계- 영향평가 (Impact Evaluation)
9) 9단계- 결과평가 (Outcome Evaluation)
4. XXX군의 스마트폰중독에 관한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 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Ⅰ. 서 론
보건교육에서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의 계획을 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교육의 내용을 구성해 보도록 하겠다.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기는 커다란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다. 특히 청소년기는 급속한 발육발달이 진행되면서 흡연이나 음주 및 약물남용으로 인한 건강 위험 행위가 시작되는 시기이기도 하다.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기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요인으로는 상해, 우울과 자살, 흡연과 약물남용, 영양의 불균형, 불건전한 성생활 등이 있는데, 이 시기에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바람직한 행동을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건강한 생활습관을 확립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Ⅱ. 본 론
1.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 현황
현재 한국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91%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는 세계적으로도 매우 높은 수준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급속하게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중독과 그에 따른 부작용 또한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은 심각한 수준으로 보고되고 있다. 여성가족부가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학령 전환기 학생 중 스마트폰 중독 위험군으로 분류된 학생이 9.5%의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고 한다. 이는 학령기 전환기 학생 10명 중 1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청소년들의 스마트폰중독 현상은 청소년들의 개인 문제 뿐 아니라 사회적 기회비용 손실로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가져오게 되는 만큼 보건교육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자기 조절 능력을 키워서 건설적인 방향으로 인생을 설계해 나가도록 도와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2. 교육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특성
만 14세의 중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XXX군은 현재 심각한 스마트폰중독 상태로 평가되고 있는데, 학교 수업이나 학습 활동 중에도 ......<중 략>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명, 고승덕 외 3명 저 2014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김혜경, 김명 외 1명 저 2007 『학교보건교육의 이해와 적용』 동문사
박정숙 저 2014 『건강증진 (이론과 실제)』 계명대학교출판부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저 2013 『보건교육사를 위한 보건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 한미의학
김병년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이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4호 pp.208-217
자료평가
- 많은도움이 됐습니다.
- 37686***
(2017.09.24 17:03:06)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보건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C형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C형-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 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
- 보건교육D형 (방송통신대 2018)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보건교육C형, 개인 대상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학습지도계획서,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C형
- 2020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