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이해 C))대학중용강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3 / 2018.03.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C형 (방송통신대 2018)-[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 한 권을 선택하여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 (방통대 2017-1) 니코마코스윤리학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 이해 |
C형 | A, B, C, D, E형 중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책 전체에서 관심이 가는 부분(최소 40쪽 이상)을 스스로 정해 읽고 아래 지시에 따라 요약한 후 책 전체 또는 요약 부분에 대한 독후감을 쓰시오. 아래한글, MS-word로 작성합니다. (30점 만점) [한국현대철학사론], 이규성, 이화여대출판부 [대학 중용 강설], 이기동, 성균관대학교출판부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향연],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세네카의 대화: 인생에 관하여], 김남우, 이선주, 임성진 옮김, 까치 [나는 이렇게 루소가 되었다], 장자크 루소, 김대웅 역, 아름다운날 [간디의 물레], 김종철, 녹색평론사 [여성과 남성은 왜 서로 투쟁하는가] ,에리히 프롬, 이은자 옮김, 부북스 [세계화의 덫], 한스 피터 마르틴, 강수돌 옮김, 영림카디널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이해 C형
대학중용강설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발췌요약
2. 독후감
- 본문내용
-
1. 발췌요약
예전 학교 다니던 어린 시절에 아버지께서는 우리 형제들에게 사람은 항상“ 中庸을 지켜야 하느니라”라고 말씀하시곤 하셨다. 도리를 지키고 청렴하게 살아야 한다. 분에 넘치게 살지 마라 자기가 해야 할 본분을 다해야한다는 등등.. 어린우리들에게 주문이 많으셨다. 그때는 그 말씀들이 무슨 뜻인지도 잘 모르고 그냥 부모님 말씀 잘 듣고 내게 주어진 일들만 잘하면 되나보다 하고 지냈다. 그 당시 아버지가 굉장히 엄하셔서 우리형제는 아버지를 무서워했다. 성적표 나온 날. 심부름 시킨 것 잘못하거나 거짓말을 하거나 한날은 완전 죽는 날 이었다. 아무튼 우리 부모님께서는 그때나 지금이나 이 험난한 세상을 어디에도 과하게 치우침이 없이 똑바로 살아가기를 바라셨나보다. 성인이 되어 어느 날 불교에 관한 책을 보게 되었는데 中庸이란 무엇인지를 어렴풋이 알았고 결혼해 아이를 키우면서 예전에 부모님이 잔소리 같이 하셨던 말씀들이 생각이 났다. 다 귀한 말씀 이라는 걸 깨달아가면서 나도 어느새 우리 아이들에게 아버지께서 잔소리 같이 하셨던 말씀들을 똑같이 하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다 반듯하게 자란 것 같아 다행이라 생각했다. 그리고 난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늦은 나이임에도 방송대 영어 영문과에 들어와 2학년이다. 마침 동서양고전의 이해 과제물에 대학 중용 강설 이란 책이 선정되어 있었다. 中庸이란 단어를 보는 순간 낯설지 않은 단어가 아닌 늘 들어왔던 그리고 깊이 있게는 몰랐지만 지키고 살려고 했던 단어였다. 아무튼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공부해보자는 뜻에 이 책을 선택하여 읽어 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대학 중용강설]이기동 역해, 성균관대출판부(201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