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8-1]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9 / 2018.03.0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4A)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 A형] 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방통대 보건교육A형
- 2018년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아동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방통대 보건교육A형, 방통대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A형 |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에 대한 보건교육(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특성
2. PRECEDE-PROCEDE모델을 적용한 초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 보건교육 1) 1단계 : 사회적 사정
2) 2단계 : 역학적 사정
3) 3단계 : 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 : 수행
7) 7단계 : 과정평가
8) 8단계 :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안전이란 사고의 가능성과 위험을 제거할 목적으로 인간의 행동과 물리적 환경의 상태를 설계하는 모든 활동을 말한다. 또한 인간에게 주이진 환경을 조정함에 있어서 기본적인 요건이 됨과 동시에 생존을 위하여 필수 불가결한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안전하려고 해도 사고는 반드시 발생하기 마련이고, 이런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재해를 방지하려면 안전시설과 보호장치를 완비하고 동시에 안전교육을 통하여 안전에 관한 이해, 기능, 태도, 습관을 교육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학생들은 학교나 학원 등에서의 집단생활이 활동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육체적으로 한창 활동기에 있는 반면 자신의 행동에 대한 결과를 판단하는 능력이 성숙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성이 높다고 할 수 있다. 학교에서의 사고는 교실, 운동장, 복도, 층계 등에서 많이 발생하지만, 등·하교 시, 교통사고, 물놀이, 집안 야외 활동 시 등 어느 곳에서나 발생한다.
그러므로 학교에서 학생들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줄 수 있는 태도나 능력을 길러 그들이 일상생활을 안전하게 영위하는데 필요한 지식이나 기능의 학습과 이것을 실생활에 적용시켜 항상 안전한 행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지도가 필요하다.
여기에서는 초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위해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해 보고자한다.
- 참고문헌
-
【논 문】
1. 이정민(2004). 학교 안전사고 실태와 예방에 관한 연구: 대전광역시 소재 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대학원.
2. 백경원(1999). PRECEDE 모형을 적용한 초등학교 안전교육의 진단적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3. 심은순(2003). 초등학생의 안전의식 및 실천정도와 안전사고 발생 실태. 연세대학교.
4. 김선덕(2000). 학교 안전사고 실태와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수원대학교.
5. 조귀덕(2003). 초등학교 안전사고 근절을 위한 안전사고 강화방안. 부산교육대 대학원
【인터넷 참고자료】
1. 교통사고분석시스템 http://taas.koroad.or.kr/index.jsp
2. 학교안전공제중앙회 http://www.ssif.or.kr/index.html
3. 교육과학기술부 http://www.mest.go.kr
4. 행정안전부 http://www.mopas.go.kr
5. 교통안전공단 http://kid.kotsa.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A형 2018-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방통대 2018-1]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한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방송통신대 2018학년도 보건교육A형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8) 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A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A형-아동/지역노인의 가정 내 안전사고예방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20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