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건강]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분석, 평가해 보고,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건강생활양식, 방통대 생활과건강, 2018년 생활과건강, 방송대 생활과건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09 / 2018.03.09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2018년 방송대 생활과건강-건강한 생활양식]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 건강한 생활양식 효과 과학적 근거
- 2018년 생활과건강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생활과건강 2)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과학적 근거 제시, 방통대 생활과건강, 건강한생활양식
- 2018년 생활과건강]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방송대 생활과건강 2)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와 과학적 근거, 방통대 생활과건강
- 보건교육B형) 중년 여성/남성의 운동증진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중년 여성의 운동증진교육, 방통대 보건교육B형
- 생활과건강14공통) 건강한생활양식은 개인건강과 행복을 위해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효과분석평가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의류패션)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생활과 건강 |
공통 |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20점) |
- 하고 싶은 말
-
▣ 2018년 1학기 방송대 생활과건강-건강한생활양식 중간과제물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 2018년 1학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생활과건강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 참고문헌을 명시하였습니다.
▣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으로 채워진 자료를 유의하세요.
▣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가지 참고자료를 활용하여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 금연
2. 수면
3. 식습관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1. 금연
1) 금연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
2) 흡연 위험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
2. 수면
1) 수면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
2) 수면의 중요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
3. 식습관
1) 식습관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
2) 식습관의 중요성에 대한 과학적 근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생활과건강,건강한생활양식,방통대 생활과건강,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20점)
Ⅰ. 서론
생활과건강-건강한생활양식: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양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양식이란 인간의 행위 중 사람들이 살아가는 매일의 습관 및 행위양식을 말하는데 건강행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건강한 생활양식의 효과를 다룬 여러 연구들을 살펴보면, 합리적인 건강증진 생활양식이 개인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삶의 질을 높이며 건강관리 비용을 감소시키는 데 잠재적이고 장기적인 이익이 있음을 일관성 있게 보고하며, 건강을 유지 하고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건강행위의 실천이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한다. 또한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대상자들에게 실험처치한 후, 건강한 생활양식이 긍정적으로 변화되었음을 밝힌 연구들도 있다.
여러 학문적 측면에서 사용하였던 개념들에서 생활양식의 의미를 요약해 보자면 하나의 사회과학적 개념으로서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생활상의 특성을 보이는 총체적 행위로 볼 수 있다.
개인의 독특한 생활습관이라 할 수 있는 생활양식은 건강에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개인의 생활양식을 변화시킴으로써 건강증진을 도모 할 수 있다는 것에서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양한 연구가 지금까지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본 보고서에서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시향, 건강한 한국 성인 남성의 생활습관과 혈액지표, 심전도, 혈압간의 관련성 탐색을 위한 후향적 연구, 울산대학교 대학원, 2015.
이용희, 대학생의 생활습관과 신체적 건강 및 정신적 건강과의 관계,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5.
유승권, 체형분류에 따른 중년여성의 생활습관, 건강관련 체력 및 심혈관질환 요인 분석,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4.
박정완, 여성고령자의 수면시간과 건강체력 요인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2014.
박유정, 대학생의 성별 및 식생활 상태에 따른 건강상태, 심리상태에 관한 연구, 울산대학교 대학원, 2011.
김미은, 우리나라 성인의 수면시간과 자살생각 및 자살시도와의 관련성 연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2014.
이시은, 중년 여성의 건강과 생활양식에 대한 주관성 연구,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4.
신현진, 일부고등학생의 신체특성 및 건강관련 생활양식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김은성, 국내 성인에서의 수면시간과 주관적 건강상태 인식과의 관련성 : 국민건강영양조사 제4기 3차년도(2009년) 자료를 이용하여,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2012.
이재형 이용률, 대학 무도선수 무도전공학생의 건강관련 생활양식 실천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스포츠과학대학원, 2012.
신은주, 식습관과 신체활동이 체질량지수(BMI)에 미치는 영향 : 인천시 일부 지역 직장여성대상자, 가천대학교 보건대학원,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과 교육 공통]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 교육 공통]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교육] 1.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2018년 방송대 인간과교육,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 평생교육의 필요성 2.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교육적 시사점-인간과교육, 인간과교육 공통
- [인간과 교육 공통] 1 사회변화에 따른 교육형태의 변화를 살펴보고, 현대사회에서 평생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생활과건강 2016] 건강한생활양식을 갖는것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이 본인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과학적 근거 1) 건강한생활양식 중 관련된 내용 3가지 이상 2) 3가지 이상 각각에 대한 효과에 관해 자신의 견해 3) 건강생활양식 과학적 근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