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의이해4공통) 다음 책-음식문맹자-중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03 / 2017.10.03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농업농촌의이해-다음 책 중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 농업농촌의이해-음식문맹자- 음식시민을 만나다. 김종덕.2012.따비-방송통신대학교 2017학년도 2학기 농업농촌의이해 공통형 중간과제물 레포트[음식문맹자-음식시민을만나다]
- 농업농촌의이해4공통) 다음책중-춤추는 마을 만들기-한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 농촌의이해4C) 다음 책-행복의 경제학-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 농업농촌의이해4A)다음책-음식의 제국-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다음 도서가운데 한권을 읽고, 지속가능한 발전과 마을 만들기란 무엇이며 이를 구체화할 수 있는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가 서평을 작성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농업농촌의이해 |
---|---|---|---|---|---|
공통 | 다음 책 중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 <참고문헌> - 음식문맹자- 음식시민을 만나다. 김종덕. 2012. 따비 - 위로의 음식(지치고 힘든 당신을 응원하는 최고의 밥상). 곽재구 외. 2012. 책숲 - 춤추는 마을 만들기: 동피랑 벽화마을에서 시작된 작은 기적. 윤미숙. 2015. 남해의 봄날 |
- 하고 싶은 말
-
농업농촌의이해4공통) 다음 책-음식문맹자-중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0k
농학 농업농촌의이해4공통
다음 책 중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 A4 10매 내외).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음식문맹자 주요 내용
2. 음식문맹자 책 읽고 요약
1) 미식가 대 악식가 음식문맹자 대 음식시민
2) 음식문맹자에서 음식시민으로
3) 음식시민을 위한 교과서
4) 음식시민을 위한 길잡이, 슬로푸드 총서
2.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3. 음식문맹자 소감 작성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가 아무 생각 없이 먹는 음식에도 반드시 음식철학이 존재한다. 음식을 어떤 것을 먹느냐에 따라 몸에서 반응한 것을 절대적으로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음식문맹자들은 위 책을 읽어보고 음식문화에 대한 올바른 식견을 갖추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음식문맹자의 서문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장. 음식과 식사에 대한 성찰: 음식의 중요성, 현대 음식의 문제점, 식사의 중요성, 현대 식사의 추세와 문제점, 읽기 1 음식이 바로 당신입니다. 2장. 음식문맹자와 음식문맹의 원인: 음식문맹자의 태도와 행동, 음식문맹의 원인, 읽기 2 음식문맹자의 지표 3장. 음식문맹의 결과: 세계식량체계의 강화, 나쁜 음식의 확산에 기여, 미래 자녀에 부정적 영향, 의료비의 증대, 지역에 부정적 영향, 환경비용 증가, 식량보장의 비용부담 증가, 읽기 3 음식, 먹을 것인가 먹힐 것인가! 4장. 음식시민의 행동과 기여: 음식시민이란?, 음식시민이 되어야 하는 이유, 음식시민의 행동, 음식시민의 기여, 읽기 4 어떤 쇠고기를 먹어야 하나?
5장. 음식시민을 위한 교육과 실천: 음식교육. 학교급식, 학교텃밭, 도시농업, 대안식량운동, 읽기 5 학교에서 조리수업은 필수가 되어야 한다. 6장. 음식시민의 지향: 공동생산자, 시민농업, 식량권, 식량주권, 식량정의, 읽기 6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의 식량권 보장, 출처 및 참고자료등으로 되어 있다.
저자인 김종덕은 경남대학교 심리사회학부 사회학과 교수이며,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슬로푸드문화원 아카데미의 교장을 맡고 있다. 경기도 평택에서 태어났고, 평택농업희망포럼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의 식량원조가 우리나라의 정치경제와 농업에 미친 영향을 다룬 박사논문을 쓴 후 패스트푸드와 그것이 사회전반에 끼친 영향을 다룬 “맥도날드화”를 우리나라에 소개했다. 이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패스트푸드 반대 운동인 슬로푸드 운동에 가입하여 2000년부터 국제슬로푸드 시상 대회의 심사위원을 역임했고, 우리나라에 슬로푸드와 슬로푸드 운동을 알리는 일을 해 왔다. 또 현대의 먹을거리가 시간과 공간의 맥락을 잃은 정체불명의 먹을거리라는 점을 인식하고, 이러한 먹을거리를 생산하고 공급하는 세계 식량 체계와 그것의 대안으로 등장한 지역 식량 체계에 초점을 맞추어 연구하면서, 먹을거리의 생산자와 소비자들이 음식 문맹자에서 음식 시민으로 거듭나게 하는 사회 교육에도 애쓰고 있다. 도서출판 따비와 함께 슬로푸드 총서를 발간하는 슬로푸드문화원(www.slowfoodkorea.kr)은 우리나라에 슬로푸드운동을 확산시키기 위해 교육과 연구에 힘써왔으며, 『음식문맹자, 음식시민을 만나다』의 저자 김종덕 교수는 슬로푸드아카데미의 교장이다. 슬로푸드 총서는 음식시민을 위한 길잡이로서 앞으로 꾸준히 발간될 예정이다. 이 장에서는 농업농촌의이해4공통) 다음 책-음식문맹자- 음식시민을 만나다. 김종덕. 2012. 따비- 한 권을 읽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 음식문맹자- 음식시민을 만나다. 김종덕. 2012. 따비
-차형석, 2012, 시사IN, 음식 문맹자와 음식 시민, 당신은 어느 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