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 예술 C형 미술 감상 `빈센트 반 고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6 / 2017.09.26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취미와예술 |
C형 |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
- 하고 싶은 말
-
#취미와 예술 C형 미술 감상 '빈센트 반 고흐'
취미와 예술 C형 미술 감상 '빈센트 반 고흐'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 목차
-
취미와 예술 C형 미술 감상 '빈센트 반 고흐'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목차
서론: 환상적인 빛의 화가 반 고흐
본론
1, 전시회 개요
2, 빈센트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 활동 1) 소년기 및 청년기
2) 네덜란드 시기
3) 파리시기
4) 아를르 시기
5) 생 레미 시기
3, 고흐의 작품에 나타난 심리연구 1) 감자먹는 사람들
2) 레스토랑의 내부 3) 귀를 자른 자화상 4) 울고 있는 노인
5) 까마귀가 있는 보리밭 6) 폭풍에 휘말린 하늘과 밭 7) 해바라기(1888) 8) 밤의 카페테라스
결론: 미술사적 영향
참고문헌
서론: 환상적인 빛의 화가 반 고흐
반 고흐의 작품을 논하려면 후기인상파로서 명명되기 전까지의 예술시기를 제외할 수 없다. 그의 작품은 그의 사상과 모든 생애와 마찬가지로 고행에 가까운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이다. 반 고흐는 정신질환자의 광기로 훌륭한 작품들을 쏟아낸 것이 아니다. 그는 결코 타고난 천재가 아니었다. 화가로서의 그를 만들어낸 것은 성실함과 끈기, 그림에 대한 열정이었고, 이것은 그가 예술가로서 입문할 때부터 지속되었던 것이다.
반 고흐에게 예술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에 있었다. 기성 교회에 대한 큰 회의를 경험한 후 그가 교회를 떠난 듯이 보이지만, 그는 그림으로써 설교와 신앙을 대신하였다. 그의 삶에는 신, 자연, 그리고 인
- 본문내용
-
취미와 예술 C형 미술 감상 '빈센트 반 고흐'
교재 8장 [취미로서의 미술 감상]을 참조하시면서 미술 전시회 하나를 관람하신 후 감상문을 써 주십시오. 감상문을 쓰실 때에는 전시회의 개요(A4 용지 1장 반 이하)를 간략히 기술한 후 작가의 작품 세계에 대한 생각을 서술하시거나 또는 가장 인상적이었던 작품을 골라 그 작품이 왜 인상적으로 생각되었는지에 대해 써 주십시오.
목차
서론: 환상적인 빛의 화가 반 고흐
본론
1, 전시회 개요
2, 빈센트 반 고흐의 생애와 작품 활동 1) 소년기 및 청년기
2) 네덜란드 시기
3) 파리시기
4) 아를르 시기
5) 생 레미 시기
3, 고흐의 작품에 나타난 심리연구 1) 감자먹는 사람들
2) 레스토랑의 내부 3) 귀를 자른 자화상 4) 울고 있는 노인
5) 까마귀가 있는 보리밭 6) 폭풍에 휘말린 하늘과 밭 7) 해바라기(1888) 8) 밤의 카페테라스
결론: 미술사적 영향
참고문헌
서론: 환상적인 빛의 화가 반 고흐
반 고흐의 작품을 논하려면 후기인상파로서 명명되기 전까지의 예술시기를 제외할 수 없다. 그의 작품은 그의 사상과 모든 생애와 마찬가지로 고행에 가까운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이다. 반 고흐는 정신질환자의 광기로 훌륭한 작품들을 쏟아낸 것이 아니다. 그는 결코 타고난 천재가 아니었다. 화가로서의 그를 만들어낸 것은 성실함과 끈기, 그림에 대한 열정이었고, 이것은 그가 예술가로서 입문할 때부터 지속되었던 것이다.
반 고흐에게 예술은 종교와 밀접한 관계에 있었다. 기성 교회에 대한 큰 회의를 경험한 후 그가 교회를 떠난 듯이 보이지만, 그는 그림으로써 설교와 신앙을 대신하였다. 그의 삶에는 신, 자연, 그리고 인
- 참고문헌
-
참 고 문 헌
반 고흐, “반 고흐, 우정의 대화”, 예담, 2001
C.G.Jung외, “융심리학 해설”, 선영사, 1999
고바야시 히데키, “고흐의 증명”, 바다출판사, 2001.
이정균, “정신의학”, 一潮閣, 1981
민성길외, “최신정신의학”, 一潮閣, 1987
잉그리트 리델, “융의 분석심리학에 기초한 미술치료”, 학지사,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 형법총론1공통)정당방위와 긴급피난의 요건을 특히 상당성을 중심으로 비교해서 설명해보시오 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