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17 / 2017.09.17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가정복지)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사회적 학습이론의 행동주의적 요소와 차별화 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하고 싶은 말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에 대하여 정리하고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반두라 이론
1)반두라 이론 개요
2) 반두라 이론의 주요 개념
2.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
3.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의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Ⅰ. 서론
인간행동의 원인은 인간의 내부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외부인 주위 환경에서 찾고자 하는 고전적 행동주의이론과는 달리 반두라의 사회적 학습이론에서는 인간의 행동발달은 단순히 외적 자극에 의해서 뿐만 아니라 유기체의 인지와 조절능력을 통해 내부의 반응양식이 작용하고 이러한 반응양식은 유기체의 내면적 특성으로 작용하여 외적 자극을 매개함으로써 동일한 외부적 자극에 대해서 유기체의 반응양식에 따라서 반응행동이 달라질 수 있다고 주장한다. 즉, 인간은 학습을 통하여 주변의 환경과 상호작용하면서 적응해 나간다고 하였다. 사회학습이론은 관찰학습 또는 모델링이라고도 하며, 다른 사람의 행동을 관찰함으로서 발생하는 학습인 관찰학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송대영. 최현섭, 인간행동과 사회 환경.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2
Albert Bandura 저, 변창진 역, 사회적 학습이론, 한국학술정보, 2003.
송송라오한 저, 홍민경 역, 심리학 산책, 시그마북스, 2010
박희숙, 강민희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창지사, 2017
감세현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성원, 2016
이근홍 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공동체,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방통대 교육학과 1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Ⅰ. 들어가며Ⅱ.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 이론1.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의 입장1) 전통적 행동주의에 대한 입장2) 행동발달과 사회적 학습이론3) 행동발달의 기본원리(1) 내적과정의 초월(2) 상호결정론(3) 관찰학습(4) 행동결과의 예측성(5) 자기규제2. 반두라의 이론의 특징1) 반두라와 사회학습이론(1) 반두라의 생애(2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반두라(A. Bandura)이론의 철학적 사상2.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관찰학습 과정1) 주의 과정(Attentional Process)2) 파지 과정(Retentional Process)3) 운동 재생 과정(Motor Reproduction Process)4) 동기 과정(Motivational Process)3.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1) 관찰학습2) 파지과정3) 행동생산과정4) 동기과정5) 상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1) 반두라의 관찰학습이론 개요2) 반두라의 관찰학습의 과정3) 관찰학습에 있어서의 강화2. 반두라이론의 장단점1) 반두라이론의 장점2) 반두라이론의 단점Ⅲ. 결론【 참고자료 】인간행동과사회환경 C형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장단점을 설명하시오.Ⅰ. 서론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C)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0k
  • 인간행동과사회환경1C) 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0k교육유아교육 인간행동과사회환경1C형행동발달에 대한 반두라(A. Bandura)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Ⅰ. 서 론사람은 모방을 통해 타인의 언행을 배우고 나가면서 사회에 필요한 구성원이 되기도 한다.이는 꾸준한 관찰을 통해서 모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사회학습이론이란 명칭은 행동 또는 성격의 결정요인으로서 사회적 요소를 중요시하기 때

  • [아동생활지도 C형] 생활지도 및 상담의 행동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 A.Bandura의 관찰학습이론이 있으며 이러한 이론에 대하여 고찰함으로써 행동주의 상담이론의 원리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러면 생활지도 및 상담의 행동주의적 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생활지도의 개념1) 생활 지도의 의의 생활 지도는 각자로 하여금 자기가 지니고 있는 능력, 흥미 및 인격적 특성을 이해하게 하여 가능한 한 발전시켜 변화하는 환경의 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