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특강4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02 / 2017.09.02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마케팅특강
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 본인의 실제 소비 사례를 제시하는 것도 좋음)
하고 싶은 말
마케팅특강4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0k

경영학과 마케팅특강4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30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
1) 불황에도 소비자들이 지갑 여는 이유는?
2) 깜짝 이벤트·감동으로 소비자를 자극
3) 행복한 뇌, 감성소비시대와 통하다
2.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
3.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Ⅲ. 결 론-나의 제언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사회는 다양화되고 전문화되어 여러 가지 분야에서 잘 적응할 수 있는 인재가 필요하다. 기본 능력은 업무를 전체적이고도 조직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능과 사고능력이다. 하지만 이를 모두 갖췄다고 해서 좋은 리더라고 말할 수 있을까?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은‘지능에는 강한 근육이 있지만 인격은 없습니다. 그것은 우리를 인도할 수 없습니다. 그저 봉사를 할 수 있을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이는 조직원들이 리더를 믿고 따를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은 바로 그들의 마음까지 헤아리는 리더의 감성임을 강조하는 말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조직원에게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격려해 주고, 그들의 고민에 귀 기울일 줄 아는 상사. 때로는 그들의 마음이 되어 주고, 감정을 대신 표현해주기도 하는 리더가 되어야 한다.
경영진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최종적인 성과도 중요하지만, 그 성과 달성의 기본 요체인 ‘사람이 먼저’라는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일류 기업들의 경영 철학들을 보면, 감성을 강조하는 문구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는 구성원들이 회사에서 느끼는 감성에서부터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요즘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드라도 분위기 좋고 세련된 매장에서 구매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 한 예 백화점 물건인데 실지로 똑같은 구두를 시장에서 팔면 5만원에 살 수 있는데 백화점에서는 30만원에도 구입하려고 한다. 이는 백화점 물건이 고급스럽게 보여 자신도 귀한 분처럼 여기어져 싼 티가 안 난다는 일종에 품격 있는 소비자라는 권위의식이 내면에 잠재해 있기 때문일 것이다. 따라서 모든 기업들을 소비자를 귀하게 여기며, 품격높은 고객이라는 구실아래 깜작이벤트를 실시하여 그들을 행복하게 하여 감성적 소비를 자극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을 도출 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 『마케팅특강』교재 5장(2016년도 개정판), 멀티미디어 강의 5강
-김재욱, 2011, 뉴시스, 대구롯데百, 여름비수기 감성소통경영으로 극복
-오윤희, 2013, 조선일보, 불황에 지친 소비자들… 감성 자극에 민감한 반응
-조광현, 2011, ETRC 센터장, 인간의 감성을 읽는 기술과 서비스
-박명희(1999) : 소비자 의사결정론, 학현사
-백경미?이기춘(1992) : 과시소비에 관한 고찰, 목포대학논문집
-박영봉외 공저(2001) : 소비자의 이해, 영남대학교출판부
-이미용(1991) : 과시소비 영향요인 분석,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정준(1997):소비사회의 실상과 바람직한 소비문화모색, 한국소비자보호원 연구보고서
-하준호, 한국적 감성 리더십, 미래문화사,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셜미디어 SNS 마케팅의 정의와 기업별 SNS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시사점
  •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중 하나로서 소비자의 구매를 통해 얻은 수익 일부를 자선 활동이나 공익에 기부하는 공익연계 마케팅과는 구분되는 마케팅 기법이다. 인용 : 네이버 지식배과 (검색어 - 공익연계마케팅)② 소셜 미디어 (SNS) 마케팅 영역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나누는 영역으로 4가지 기준을 적용해 보았다.첫 번째, 홍보, 위기관리, PR, 광고, 프로모션(광고 제외 이벤트 개념으로)로 마케팅을 하는 목적이 기준법이다. 이 기준은 모든

  • [마케팅 전략] 현대카드의 CRM 고객관계관리
  • 4.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고려한 현대카드 5.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 만족을 위한 현대카드의 문화마케팅 전략 6. 현대카드 과학적 마케팅 - 소비패턴 분석 ⅱ현대카드의 ‘알파벳 마케팅’ 과 ‘컬러 마케팅’1. 알파벳 카드 2. 프리미엄 카드 VVIP 고객에 초점을 맞춘 the black알파벳 카드, 프리미엄 카드별 서비스 내용현대카드의 연계서비스ⅲ현대카드 프리비아(PRIVIA)1. 개 념 2. 관련기사 Ⅲ결론 1. 시사점 2. 출 처서론1. 선정동기 현대카드는

  • [리더십] 감성터치형 리더와 카리스마형 리더
  • 4번지에 있다. (2) 리더 소개① 이름 : 설경란② 나이 : 51③ 소속 : 원자력병원 간호부장▶ 요즈음은 남성 리더 못지않게 여성 리더의 활약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이런 사회현상속에서 설경란 간호부장님은 400명의 간호사들을 훌륭하게 관리하고 있다. 여성 리더로써, 그 많은 직원들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여성만의 감성적, 배려적 리더십이 있다고 판단하여 설경란 간호부장을 선정하게 되었다.3. 분석 방법우리가 두 명의 대상자를

  • 제4차산업혁명에 따른 문제점과 현황 및 향후 전망0K
  • 4차 산업혁명의 도래에 따른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해야 할 시점이다. 이를 위해서는 제4차 산업혁명과 미래사회 변화 그리고 주요국의 대응 방안 등에 대해 면밀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고, 이를 기반으로 우리나라 환경에 적합한 대응 방안 및 전략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3) 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신화제4차 산업혁명에 대한 세가지 신화가 회자되고 있다. 그 첫 번째로 그것의 영향은 과거 3번의 산업혁명만큼 대단하지 못할 것이

  • [마케팅] 광고 제작의 이해
  • 어떤 기억정보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가?6. 광고는 소비자의 브랜드태도 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7. 몇 가지 이슈에 대한 광고 심리적 고찰Ⅵ 크리에이티브 관리 1. 크리에이티브는 무엇인가?2. 크리에이티브 개념의 발굴3.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실현4. 크리에이티브의 제작Ⅶ. 광고의 시장반응과 예산결정 1. 광고의 판매반응2. 광고효과의 지속 및 누적현상Ⅰ. Marketing Mix & 4P현대 마케팅의 중심 이론에서 경영자가 통제 가능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