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주기영양학]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6 / 2017.04.06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생활주기영양학 2017년]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생활주기영양학3공통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중간과제물 레포트
- 생활주기영양학3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방법을 서술하고 임신부와 수유부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영양소를 서술하시오0k
- (생활주기영양학 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성공적인 수유부 올바른영양및식생활관리방법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수유부의 영양소섭취기준 임신부영양소섭취기준 서술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주기영양학 |
---|---|---|---|---|---|
공통 |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1) [생활주기영양학]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2)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3) 다양한 서적, 학술지, 언론 자료(신문, 방송, 잡지) 등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4) 참고한 부분은 꼼꼼하게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임신기에 영양소 대사적 변화
2.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
3. 건강한 임신을 위한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
4.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
Ⅲ. 결론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생활주기영양학]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Ⅰ. 서론
가임기 및 임신부의 건강은 자신뿐만 아니라 태어나는 자녀의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므로 임신부 건강의 증진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임신부의 육체적?정신적 건강은 새로 태어나는 생명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관련되므로 임신은 여성의 일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고 특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임신기간 동안 적절한 영양섭취는 모체의 건강유지에도 중요할 뿐만 아니라 모체와 태아가 새로운 조직을 합성하는 데 필수적이며 태아의 성장과 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태아의 출생 후의 체중과 성장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6)수유부의 경우 역시 모유의 생성과 분비, 산후 회복 뿐 아니라 육아 활동을 비롯한 일상적인 가사까지 분담해야 하므로 정상 성인에 비해 충분한 영양섭취가 필요한 시기이다.
비록 장기간에 걸쳐 형성되어온 식습관은 단기간에 변화시키기 어렵지만 식품선택과 기호도에 영향을 주고 영양 섭취 상태를 좌우하여 개인의 건강 상태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 참고문헌
-
강명화,장남수(1993)「임신부와 수유부의 엽산섭취량이 혈청엽산농도에 미치는 영향」한국영양학회지, 26(4)
김민지(2015)「엽산 강화식품과 영양교육에 의한 가임기 여성의 엽산 영양상태 및 행동수행력 개선 효과」충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성애(1992)「임산부의 영양관리」
식품의약품안전처(2010)「생애주기 영양관리 정보관 영양관리의 중요성」
안윤진(2016)「임신 전 과체중, 임신 중 과도한 체중증가와 관련된 임신 합병증 및 영아 합병증 조사」질병관리본부 국립보건연구원
윤선영(2009)「전주지역 임신부의 영양지식과 식생활 실천정도에 관한 연구」원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임(1999)「임신기와 수유기 여성의 철, 엽산 및 일부 미량 무기질 영양상태」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한국영양학회,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청(2010)「2010 한국인 영양섭취기준」보건복지부(2015)「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한국마더세이프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애주기영양학2019]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방통대 생활과학과(식품영양) 3학년 생애주기영양학 공통] 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생활주기영양학 임산부영양
- [방통대 환경보건 1학년 보건영양 A형] 본인이 거주 중인 지역사회(시/군/구, 직장 등)의 보건영양 관련 사업의 현황을 조사하고, 개선이 필요하거나 새로이 수행되어야 할 정책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관련된 근거를 제시하세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