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주기영양학3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방법을 서술하고 임신부와 수유부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영양소를 서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9 / 2017.03.1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생활주기영양학 2017년]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생활주기영양학3공통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중간과제물 레포트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성공적인 수유부 올바른영양및식생활관리방법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수유부의 영양소섭취기준 임신부영양소섭취기준 서술하시오0k
- [생활주기영양학]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
- 생애주기영양학3공통) 2015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설정된 나트륨의목표섭취량(intake goal)에 대해 설명하고 2019국민건강통계참고하여 시기별로 제시하시오0k
- 생애주기영양학3)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식품영양)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생활주기영양학 |
---|---|---|---|---|---|
공통 |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활주기영양학3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방법을 서술하고 임신부와 수유부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영양소를 서술하시오0k
생활과학과(식품영양학) 생활주기영양학3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1) 가임기 영양관리
2) 임신 중 영양관리
(1) 산전 비타민과 무기질 영양제
(2) 단백질
(3) 지방
3) 임신에 따른 영양관리
(1) 임신 초기(1/3분기) : 양보다는 식사의 질에 신경 써야
(2) 임신 중기(2/3분기) : 충분한 칼슘, 철분 섭취에 노력해야
(3) 임신 후기(3/3분기) :늘어난 영양요구량은 간식으로 보충
4) 임신 중 영양관리와 질병관리를 위한 나의 제언
2. 임신부와 수유부에 대해 2010년의 한국인영양섭취기준과 비교하여 2015년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를 찾아 그 이유를 서술하시오
1) 2010년의 한국인영양섭취기준
2) 2015년 한국인 영양섭취기준이 변경된 영양소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한국은 다른 나라와 달리 저출산에 따른 초고령화 사회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어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저출산
- 참고문헌
-
-손흥숙, 저출산과 가족지원 서비스에 관한 연구, 한국가족복지학 제10권 제1
-여성건강간호교과연구회편, 여성건강간호학Ⅱ, 수문사, 2007, p.863-870
-이경혜 외, 여성건강간호학, 현문사, 2004, p.498-524
-유해영 외, 모성, 여성건강간호학1, 2005, p.578-590
-최숙희 외 ∙저출산 時代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삼성경제연구소
-하영수 외, 모성?여성건강 간호학, 신광출판사, 2008, p.455-504
-호정규, 한양대학교병원, 임신 전 여성의 준비, 2011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생활과학과(식품영양) 3학년 생애주기영양학 공통] 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생애주기영양학2019]성공적인 수유를 위한 수유부의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 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또한 ‘2015년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참고하여 수유부의 영양소 섭취 기준을 임신부의 영양소 섭취기준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생활주기영양학 공통) 건강한 임신을 위한 가임기 및 임신부의 올바른 영양관리 방법을 서술하시오
- [생애주기영양학] 임신기 영양프로그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