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3 월드확인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2 / 2017.04.0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광고기획제작 |
---|---|---|---|---|---|
공통 |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 1~5번까지의 과제는 A4용지 5장 내외(글자크기 10~12pt)로 작성할 것 . ※ 6, 7번(인쇄, CF광고) 과제 주의사항 필독 1. A4용지 2쪽 이상의 작품 설명서를 반드시 온라인에 제출. 2. 인쇄광고의 경우, PDF파일로 업로드 하되 파일 용량이 커서 온라인 제출이 어려우면 작품설명서만 업로드 후 작품을 우편 발송 할 것. (※ 작품설명서와 인쇄광고가 파일형식이 달라 각각 업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PDF파일로 파일형식을 통일하여 한 파일로 업로드 할 것) 3. 인쇄/CF동영상광고 작품파일은 출력물(인쇄광고만), CD, USB 등의 형식으로 제출하며, 서울의 대학본부 학과사무실로 등기우편제출.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8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관 422호 미디어영상학과 강승구 교수 #110-791) 4. 우편 제출은 과제물 업로드 마감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한정함 5. 1-7명까지 공동제출 가능. 공동제출시 동일한 작품을 온라인 상에 각자 업로드 시킬 것. 작품설명서에 공동 제출자의 명단을 반드시 기입할 것. 6. 지역 대학이 다른 팀이 공동 제작한 경우 반드시 팀원들의 학번, 성명 및 지역대학명을 제출할 것. |
- 하고 싶은 말
-
광고기획제작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서론: 광고의 개념
본론
1, 광고언어로서의 카피
2, 헤드카피의 개념
3, 헤드카피의 유형분류
4, 메시지 이해도와 상징적 가치가 소비자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5. 광고태도
결론
참고문헌
- 목차
-
서론: 광고의 개념
본론
1, 광고언어로서의 카피
2, 헤드카피의 개념
3, 헤드카피의 유형분류
4, 메시지 이해도와 상징적 가치가 소비자 정보처리에 미치는 영향
5. 광고태도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광고의 개념
광고는 광고주가 자사의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유료매체를 통한 특정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종의 설득 과정 차원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서 자사의 제품판매를 목적으로 소비자의 행동 혹은 태도를 변화시키기 위한 행위로 이야기 될 수 있다(이두희,2002). 오늘날 광고는 우리 삶의 일부분이 되었을 정도로 매우 밀접하면서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5대 매체(신문, 라디오, TV, 잡지, 인터넷(모바일))에 의식적으로 광고를 접하는 경우는 물론이고, 이하 BTL매체(버스 및 지하철, 길거리)를 통해서도 다양한 형태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김봉현, 2011). 이렇듯 광고란 우리의 사회에 깊이 자리 잡고 있어 광고란 존재를 이제 우리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 될 삶의 일부분처럼 여기고 있다. David Ogilvy(1983)는 “이 세상은 물과 공기와 광고로 이루어져 있다”고 언급하였을 정도이다. 이만큼 광고는 현대 사회에서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주는 매개체의 역할로서 생산자는 소비자에게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여 소비자들의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며,생산자는 광고를 통한 제품 판매를 통해 이윤을 가져오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본 과제에서는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에 관하여 논해보고자 한다.
본론
1, 광고언어로서의 카피
인간은 사회 속에서 음성 및 문자로 자신의 감정 및 의사를 표현한다. 여기서 음성과 문자는 그 사회의 언어로써 특정한 집단의 생활습관과 고유 관념을 표현하는 도구이며 인간이
의사소통을 위해 사용하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된다(Edwards,1992). Olson(1977)은 “말이 인간을 인간답게 만들고 글이 인간을 문명인이 되도록 만들었다”라는 표현을 통해 언어의 중요성에 대해 고찰한 바 있다. 언어는 사람들의 생각을 서로 공유하고 사회를 형성시키는데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기능한다. 또한 언어는 문화적 요소로서도 기능하는데 특정 사회의 문화를 나타내는 지표로써 활용되며,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태도,가치관, 생활습관을 반영해 준다. 여기서 말하는 문화적 단서(cultural cues)는 구성원들이 가치 있게 여기는 전통, 상징, 윤리 등을 일컫는다(Appiah,2001). 또한 Wei & Jiang(2005)은 이를 “어떤 문화의 인물이나 상징, 이미지, 가치, 풍습, 도상(icons), 관용구 등을 분명하게 담고 있는 정보"라고 정의하였다. 즉 언어는 커뮤니케이션(메시지의 전달 및 이해)관점과 문화적 관점에서 역할을 담당하며 이를 확대하면 광고카피의 문안(언어)도 이러한 관점이 적용될 수 있다고 볼 수 있겠다.
- 참고문헌
-
고한준(2010).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이해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 연구, 21(1), 7-21.
김동규(2003). 카피라이팅론. 서울, 나남출판.
김봉현, 김태용, 박현수, 신강균(2011). 광고학개론. 서울, 한경사.
김병희(2007). 광고카피 창작론. 서울, 나남신서.
김정우(2006). 카피연습장1:아이디어와 인쇄광고 편.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정현. (2003). 광고 표현요소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연구. 광고학연구, 14(2), 209-229.
김정현(2006).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김원식(2000). 광고 텍스트의 언어학적 특성. 독일문학 73집. 264-292.
김원수(1986). 광고학개론. 서울, 경문사.
김화동(2003). 재품 및 상표 친숙도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