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2 / 2017.04.02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광고기획제작
공통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 1~5번까지의 과제는 A4용지 5장 내외(글자크기 10~12pt)로 작성할 것
.
※ 6, 7번(인쇄, CF광고) 과제 주의사항 필독
1. A4용지 2쪽 이상의 작품 설명서를 반드시 온라인에 제출.
2. 인쇄광고의 경우, PDF파일로 업로드 하되 파일 용량이 커서 온라인 제출이 어려우면 작품설명서만 업로드 후 작품을 우편 발송 할 것.
(※ 작품설명서와 인쇄광고가 파일형식이 달라 각각 업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PDF파일로 파일형식을 통일하여 한 파일로 업로드 할 것)
3. 인쇄/CF동영상광고 작품파일은 출력물(인쇄광고만), CD, USB 등의 형식으로 제출하며, 서울의 대학본부 학과사무실로 등기우편제출.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8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관 422호 미디어영상학과 강승구 교수 #110-791)
4. 우편 제출은 과제물 업로드 마감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한정함
5. 1-7명까지 공동제출 가능. 공동제출시 동일한 작품을 온라인 상에 각자 업로드 시킬 것. 작품설명서에 공동 제출자의 명단을 반드시 기입할 것.
6. 지역 대학이 다른 팀이 공동 제작한 경우 반드시 팀원들의 학번, 성명 및 지역대학명을 제출할 것.
하고 싶은 말
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광고회피 행동에 대한 연구
2, 기계적 광고회피에 대한 연구
3, 광고위치에 따른 광고시청률의 차이
4, 효과적인 TV, RATIO광고 방법

결론

참고문헌

목차
서론

본론
1, 광고회피 행동에 대한 연구
2, 기계적 광고회피에 대한 연구
3, 광고위치에 따른 광고시청률의 차이
4, 효과적인 TV, RATIO광고 방법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오늘날 매체환경은 ‘다매체 다채널화’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의 미디어 플래너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려는 욕구가 점점 더 높아져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욕구는 TV광고 집행에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이유는 첫째, TV광고가 전체 광고비 중에서 가장 높은 광고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이는 전체 매체광고비 중에서 TV광고비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을 보면 잘 알 수 있겠다. 전체 매체광고비에서 TV매체 다음으로 비중이 높은 신문매체 광고비의 2조 200억 원보다도 4천억 원 이상이나 더 많다는 점에서 TV광고의 중요성을 입증해주고 있다 하겠다(한국광고업협회 2003).

둘째, 광고 집행에 따른 효과와 효율을 측정함에 있어서 TV매체가 다른 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다 더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하겠다. 즉 비용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Message Rating과 광고비가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매체들은 Message Rating은 차치하고서라도 Vehicle Rating 조차도 제대로 측정되지 않는 것에 비해 TV매체에서는 피플미터를 이용하여 측정되는 Message Rating이 제공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의 미디어 플래너들은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다양한 매체들 중에서 TV광고에 대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집행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금번 과제에서는 TV와 라디오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에 대하여 고민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참고문헌
고한준(2010).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이해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 연구,21(1),7-21.
김동규(2003). 카피라이팅론. 서울,나남출판.
김봉현,김태용,박현수,신강균(2011). 광고학개론. 서울,한경사.
김병희(2007). 광고카피 창작론. 서울,나남신서.
김정우(2006). 카피연습장1:아이디어와 인쇄광고 편. 서울,커뮤니케이션북스.
김정현. (2003). 광고 표현요소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연구. 광고학연구,14(2),209-229.
김정현(2006).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이해와 활용. 서울,커뮤니케이션북스.
김원식(2000). 광고 텍스트의 언어학적 특성. 독일문학 73집. 264-292.
김원수(1986). 광고학개론. 서울,경문사.
김화동(2003). 재품 및 상표 친숙도가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매체를 통한 기업상품 마케팅 광고의 전략방안
  • 제목 : 영상매체를 통한 기업 상품 마케팅 광고의 전략방안목 차1. 서 언 1) 연구의 목적2) 연구의 방법2. 이론적 배경1) 영상매체의 종류 및 사례(1) 영상매체의 종류(2) 영상매체의 사례2) 영상매체의 정의 및 등장배경(1) PPL 정의 및 영상매체 광고의 PPL 도입(2) 영상 매체 광고의 PPL 효과 및 사례연구3) 기업 마케팅 광고(1) 기업 마케팅 광고의 정의(2) 기업 마케팅 광고의 문제점 4) 방송광고 총량규제 제도 정의 및 기대 효과(1) 방송광 총량규제의

  •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에 대해서
  • 방법을 이용해야 할지, 경쟁자를 모방하는 것이 더 적절한지 결정하는 것은 기획단계에서의 문제이다. 일반적으로 선두 기업일 때 차별적으로 가는 것이 좋고 후발 기업일 때는 모방 전략이 더 효과적이다.2. 제작단계1) 전반적인 표현의 효과적인 방법①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기획단계에서 결정한 사항이 제작 단계에서 제대로 표현되어야 한다. 기획 단계에서는 제품의 특성을 소구하기로 결정했는데 제작단계에서 이미지 광고로 갔다면 이는 아

  • [광고기획제작] 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와 카피(2)전파광고 (3)옥외광고 및 기타 광고4. 깨질 수 없는 하나의 법칙(The One Inviolate Rule)5. 워크샵의 5가지 지침6. 크리에이티브 집행을 위한 4가지 기본적인 원칙7. 카피를 쓰는 전략적 방법8. 카피의 비주얼화가 광고 질 높인다.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혜선 방송정보학과 200126-353625 이 혜 선광고카피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1. 카피의 정의 카피를 사전에서 살펴보면 베낀 것,

  •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Ⅰ. 서론인쇄매체는 신문, 잡지, 서작, 직접우송광고, 포스터 등의 인쇄물을 통하여 광고를 게재하고 대가를 지불하는 것을 말한다. 인쇄광고의 표현적 특성은 광고의 목표에 따라 차별화 되며, 메시지 표현 방식은 카피중심의 표현, 레이아웃 중심의 표현, 비주얼 중심의 표현으로 나뉘며 독창적인 카피와 비주얼일수록 광고효과가 높다.광고에 있어서 시각적 요소(이미지)와 언어적 요소(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 광고기획제작 공통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광고란2. 인쇄광고란3. 인쇄광고의 종류1) 신문광고2) 잡지광고3) DM광고4. 인쇄광고의 구성1) 일러스트레이션2) 타이포그래피5.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을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1) 헤드라인2) 서브 타이틀3) 일러스트레이션4) 벌룬5) 캡션6) 리드카피7) 바디카피8) 박스9) 태그10) 로고타입11) 보다라인6.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1) 차별화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