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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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광고기획제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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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공통과제(1번부터 7번의 과제 중 택일하여 제출) 1.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3. 광고 카피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4. 특수효과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5. 광고의 효과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위해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설명하시오. 6. 인쇄광고 : 자유주제, 규격제한 없음. (온라인 제출시 PDF파일로 제출할 것) 7. CF광고: 30초 이내 (온라인 제출시 동영상 파일은 업로드가 안되므로 별도 제출할 것) ※ 1~5번까지의 과제는 A4용지 5장 내외(글자크기 10~12pt)로 작성할 것 . ※ 6, 7번(인쇄, CF광고) 과제 주의사항 필독 1. A4용지 2쪽 이상의 작품 설명서를 반드시 온라인에 제출. 2. 인쇄광고의 경우, PDF파일로 업로드 하되 파일 용량이 커서 온라인 제출이 어려우면 작품설명서만 업로드 후 작품을 우편 발송 할 것. (※ 작품설명서와 인쇄광고가 파일형식이 달라 각각 업로드가 되지 않을 경우, PDF파일로 파일형식을 통일하여 한 파일로 업로드 할 것) 3. 인쇄/CF동영상광고 작품파일은 출력물(인쇄광고만), CD, USB 등의 형식으로 제출하며, 서울의 대학본부 학과사무실로 등기우편제출. (주소: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8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본관 422호 미디어영상학과 강승구 교수 #110-791) 4. 우편 제출은 과제물 업로드 마감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한정함 5. 1-7명까지 공동제출 가능. 공동제출시 동일한 작품을 온라인 상에 각자 업로드 시킬 것. 작품설명서에 공동 제출자의 명단을 반드시 기입할 것. 6. 지역 대학이 다른 팀이 공동 제작한 경우 반드시 팀원들의 학번, 성명 및 지역대학명을 제출할 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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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기획제작 2, TV와 Radio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을 논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광고회피 행동에 대한 연구
2, 기계적 광고회피에 대한 연구
3, 광고위치에 따른 광고시청률의 차이
4, 효과적인 TV, RATIO광고 방법
결론
참고문헌
- 목차
-
서론
본론
1, 광고회피 행동에 대한 연구
2, 기계적 광고회피에 대한 연구
3, 광고위치에 따른 광고시청률의 차이
4, 효과적인 TV, RATIO광고 방법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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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오늘날 매체환경은 ‘다매체 다채널화’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며, 이러한 변화 속에서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의 미디어 플래너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광고를 집행하려는 욕구가 점점 더 높아져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욕구는 TV광고 집행에 집중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이유는 첫째, TV광고가 전체 광고비 중에서 가장 높은 광고비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찾아볼 수 있겠다. 이는 전체 매체광고비 중에서 TV광고비가 차지하고 있는 비중을 보면 잘 알 수 있겠다. 전체 매체광고비에서 TV매체 다음으로 비중이 높은 신문매체 광고비의 2조 200억 원보다도 4천억 원 이상이나 더 많다는 점에서 TV광고의 중요성을 입증해주고 있다 하겠다(한국광고업협회 2003).
둘째, 광고 집행에 따른 효과와 효율을 측정함에 있어서 TV매체가 다른 매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다 더 과학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 있다 하겠다. 즉 비용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Message Rating과 광고비가 있어야 하는데, 대부분의 매체들은 Message Rating은 차치하고서라도 Vehicle Rating 조차도 제대로 측정되지 않는 것에 비해 TV매체에서는 피플미터를 이용하여 측정되는 Message Rating이 제공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의 미디어 플래너들은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다양한 매체들 중에서 TV광고에 대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집행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는 것이다. 금번 과제에서는 TV와 라디오 광고의 효과적인 제작 방법에 대하여 고민하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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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한준(2010).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이해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 연구,21(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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