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 논술 D형 1,. 최근 유럽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 난민 사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4.01 / 2017.04.01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D형 | 아래 두 주제 가운데 하나를 택해 논술. 1 최근 유럽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 난민 사태 2. 부모님 또는 자신의 일대기 |
- 하고 싶은 말
-
세상읽기와 논술 2 D1
* 아래 주제들은 [세상읽기와 논술]의 교과 취지에 따라 세상사와 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논술해보기 위해 제시된 주제들입니다. 자기 유형에 속한 주제 2개 중 하나에 대해 다음의 지시에 따라 글을 작성하시오.
D1. 최근 유럽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 난민 사태
목차
서론
본론
1, 시리아 난민의 발생 배경과 경과
1) 2011년 시리아의 ‘아랍의 봄’과 유혈 사태
2) 2012년 시리아 내전의 공식화와 장기화
3) 2013년 반군의 분열과 충돌
4) 2014년 IS의 부상
5) 2015년 외부 세력의 직접적 개입
2, 2011년 시리아 난민의 발생과 주변국 유입
3, 2012년 시리아 난민 캠프 건설
4, 2014년 포화 상태의 시리아 난민
5, 2015년, 주변국을 넘어선 시리아 난민
6, 유럽 난민사태의 현황
결론
참고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시리아 난민의 발생 배경과 경과
1) 2011년 시리아의 ‘아랍의 봄’과 유혈 사태
2) 2012년 시리아 내전의 공식화와 장기화
3) 2013년 반군의 분열과 충돌
4) 2014년 IS의 부상
5) 2015년 외부 세력의 직접적 개입
2, 2011년 시리아 난민의 발생과 주변국 유입
3, 2012년 시리아 난민 캠프 건설
4, 2014년 포화 상태의 시리아 난민
5, 2015년, 주변국을 넘어선 시리아 난민
6, 유럽 난민사태의 현황
결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서론
2015년 5년째 접어든 ‘시리아 내전’은 새로운 관련국들의 적극적인 개입으로 새로
운 난민들을 발생시켜 주변국으로 유입하게 하였다. 그 결과 시리아 난민들이 과도하
게 주변국으로 유입되어 포화 상태에 이르렀다. 그 동안 주변국으로 유입되어 거주하
던 시리아 난민들은 포화 상태의 주변국을 벗어나 다른 도피처를 찾아 나서고 있다.
특히 시리아 난민 어린이 ‘아일란 쿠르디’(Aylan Kurdi) 사망 사건의 발생은 시리아
난민이 주변국에서 벗어나 제3의 거처를 찾고 있는 시리아 난민의 현실을 잘 보여주
는 대표적인 사례라 할 수 있을 것이다.
2011년 시리아에 당도한 ‘아랍의 봄’으로 최초의 시리아 난민이 발생하였고 불안
정한 상황을 피하고자 고향을 떠나 주변국으로 탈출하였다. 최초의 시리아 난민들의
목적지는 대부분 유입국의 친족 및 친구들의 집이었다. 그러나 ‘시리아 내전’이 장기화
되고 교전 당사자들 간의 교전이 증가함에 따라 시리아 난민의 생존을 위한 탈출이
시도되었다. 2015년 ‘시리아 내전’의 새로운 외부 세력의 개입과 IS 격퇴를 위한 공습
은 시리아 난민을 더욱 증가하게 하였고 더 이상 갈 곳이 없는 시리아 난민은 주변국
을 넘어 유럽으로 이주를 시도하고 있다. 2015년 12월 말 주변국으로 유입된 약 460만
명의 시리아 난민과 더불어 유럽으로 유입된 시리아 난민의 수도 약 80만 명에 이르
고 있다.77) 이 수치는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등록자 약 63만 명보다 많은 수치로 터
키, 레바논, 유럽, 요르단, 이라크, 이집트 순으로 시리아 난민 주요 유입 지역이 바뀌
게 되었다.
- 참고문헌
-
이승희, “시리아 난민 사태, 독일의 난민 정책과 독일 가톨릭교회”, 우리신학연구소, 2016
최강, “시리아 난민, 우크라이나 사태로 분열하는 유럽연합”, 아산정책연구원, 2015
이주영(2010). 한국 거주 난민들의 적응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정혁, “독일이 난민 위기에 대응하는 방식”, 민주화운동기념회, 2015
홍미정(2008). 아랍 지역의 팔레스타인 난민. 지중해지역연구.
강은숙(2013). 난민, 고통과 희망의 경계에 선 사람들. 진보평론.
남옥정(2013). 시리아 위기와 난민문제. 이민인종연구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