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읽기와논술 D형) 최근 유럽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 난민 사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8 / 2017.03.2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세상읽기와논술 |
D형 | 아래 두 주제 가운데 하나를 택해 논술. 1 최근 유럽에서 벌어지고 있는 시리아 난민 사태 2. 부모님 또는 자신의 일대기 |
- 하고 싶은 말
-
세상읽기와논술 D형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1. 불필요한 분량 늘리기 없이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만 작성하였습니다.
2. 과제물 요구사항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3. 과제물 작성에 좋은 가이드가 될 것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본론
1. 경제적 문제
2. 난민 캠프 수용의 한계
3. 교육 문제
4. 어린이 노동 문제
III. 결론
IV. 참고자료
- 본문내용
-
2010년 12월 튀니지에서 발발한 ‘아랍의 봄’은 리비아, 이집트 등을 거쳐 시리아에 도달하였다. 시리아에 당도한 ‘아랍의 봄’은 유혈 사태로 변질되었으며 2012년 ‘시리아 내전’으로 발전하였다. 이후 ‘시리아 내전’은 반군 세력 간 갈등, IS의 부상 그리고 IS의 공습은 시리아 국민의 절반을 실향민으로 만들었으며 2015년 12월 현재 진행 중이다. ‘아랍의 봄’이 시작되고 그 영향력 아래에 있었던 아랍 국가들과 달리 시리아는 내전의 양상으로 빠져들었고 내전의 최대 피해자인 ‘시리아 난민’을 양산하였다.
시리아 난민의 문제는 무엇보다도 시리아의 문제이지만, ‘시리아 난민’의 주변국의 유입은 중동 지역의 문제로 확산되었으며 ‘시리아 난민’의 유럽으로의 이주는 난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제 사회 모두가 동참해야 한다는 점에서 국제적 이슈로 급부상하였다. 우리나라도 2014년 비공식적으로 시리아 난민을 받아들인바 있으며 2015년 11월 국정원은 항공편으로 시리아 난민 200명이 국내에 유입되었다고 확인하기에 이르렀다.
‘시리아 난민’은 그 동안 아랍 및 중동 지역에서 발생한 난민의 특성과 다르다는 점에서 본 연구의 필요성이 있다. 20세기 근대화 이후 아랍 및 중동 지역의 국가들은 독립을 하였으며 서구 및 외부 세력은 이 지역에서 영향을 끼쳐왔다. 또한 아랍 및 중동 국가들은 정치적 이해관계나 이슬람 종파에 따라 서로 연대하거나 대립함으로써 전쟁 및 내전이 발생하였다.
- 참고문헌
-
1. 매일경제(2015년 9월 17일), “시리아 난민사태에 침묵…한국도 ‘쿠르디’ 볼 낯 없다”.
2. 연합뉴스(2015년 11월 18일), “국정원 ‘시리아 난민 200명 항공편으로 국내 유입’”
3. 조선닷컴(2015년 11월 19일), “시리아 난민 200명 국내 입국해 난민 신청, 국정원 ‘80명 인도적 체류허가 받아 나머지는 심사 진행 중’”.
4. Al-Jazeera(2015년 6월 1일), “Jordan's Azraq Syrian Refugee Camp Stands Largely Empty”.
5. Save the Children and UNICEF, “Small Hands Heavy Burden: How the Syria Conflict Is Driving More Children into the Workforce”, July 2015, p. 7.
6. Shelly Culbertson and Louay Constant, “Education of Syrian Refugee Children Managing the Crisis in Turkey, Lebanon and Jordan”, RAND Corporation, October 2015, pp. 13-14.
7. Syria Regional Refugee Response Inter-Agency Information Sharing Portal, “Europe: Syrian Asylum Applications”.
8. Time(2015년 10월 7일), “Refugee Camps Empty as Syrians Head for Europe”.
9. UNHCR, “The Future of Syria: Refugee Children in Crisis”, November 2013, p. 3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 [평생교육방법론 공통] 1 성인학습자의 학습특징을 정리해보고 이때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차원에서 기술
- 열린사회와21세기3공통) 사회적경제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자신이 거주하는 지자체에 어떠한 사회적 경제정책이나 실천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