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30 / 2017.03.30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2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국제경영학
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
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학 공통)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글(Googl)
1) 구글(Googl)기업의 배경
2) 구글(Googl)의 성공
3) 혁신적 창조 기업으로서의 구글(Googl)

2. 경쟁사의 상황 - 네이버

3.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
1) 구글과 다음 광고 전략
2) 구글의 모바일 OS 시장 점유
3) 구글의 안드로이드 활용 전략
4) 검색 강자
5) 클라우드 전략
6) 구글 캠퍼스 서울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구글은 국내에서 활발한 사업을 하고 있다. 한국에서의 점유율은 낮은데 반해 한국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이 사실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의 불공정 행위조사에서 구글을 제외시켰는데 그 이유는 구글의 국내 점유율이 낮다는 것이다. 구글, 야후, MSN이 여러 나라에서 점유율 1∼3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특이하게도 한국과 중국의 경우에는 자국의 검색 엔진이 1위이다. 구글이 국내에서 점유율이 낮은 이유로는 전문적인 정보가 모여 있는 게시판 활용이 잦은 국내 인터넷 환경과 이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반면 해외의 경우 구글의 시장 점유율은 대부분 70∼90%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병준 외(2008). 구글 VS 네이버. 전자신문사.
미래창조과학부(2013). 인터넷 검색서비스 발전을 위한 권고안. 정책브리핑.
최환진(2000). 인터넷 광고 이론과 전략. 나남출판.
이두희(2003).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경 구글 검색 성장
  • 국제경영학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인터넷의 거버넌스2, 혁신확산이론(Diffusion of innovation Theory: DIT)3, 행위자 연결망 이론’(Actor- Network Theory: ANT)과 구글4, 하이퍼링크와 구글 검색엔진의 ‘ 페이지랭크 ’5, 2016 검색시장에서의 구글의 성장과 네이버, 다음의 몰락 결론참고문헌 서론:세계의 경제는 경영환경의 복잡성과 불확실성이 심화되면서 기업의 글로벌 경쟁우위 및 미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이유를 타당하게 되냄으로 써 상대방이 기분이 상하기 않게 하는게 초점입니다.39. 당신이 어디에 썼는지 모르는 특정 내역에 대해 어디서 발생한 내역인지 질문하셨습니다.팀장님께 어떻게 말씀하시겠습니까??네 면접관님!.네 출장 다녀온후에 모르는 특정내역이 발생할 경우 이게 제 개인적인 사유에 의해 사용되엇다면제 비용으로 다시 충당한다 말씀드립니다. 업무관련이라면 다시 설명드립니다, 또한 이러한 상황속에서전략. 가장 먼저 말씀

  • 미디어와사회1공통 미디어 공부의 이유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00
  • 한국의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1) 기술적 발전과 콘텐츠 다양성한국은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인터넷 이용률을 보유하고 있어 기술적 발전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의 콘텐츠 산업은 TV 드라마, 영화,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한국의 영상문화콘텐츠 산업은 기술적 발전을 통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예를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검색기능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러면서 휴대성은 대폭 강화하여 기존 제품에 비해 20%~30% 가벼우면서 셔츠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제품을 출시하였다. 두 기업의 제품은 크게 히트하며 PDA시장 성장을 촉진하였고, 2005년 말 기준으로 40% 정도의 PDA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2005년 4월에는 40여 년간 국내 드링크 시장 1위를 고수하던 동아제약의 ‘박카스’를 광동제약의 ‘비타500’이 월 매출 기준으로 추월한 ‘사건’이 발생하였다. 웰빙 열풍,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4공통)현재우리나라에서이루어지고있는스마트워크의사례를찾은후장단점0k
  • 시장은 빠르게 성장을 하고 있다. 지난 번과 비슷하지만 시장 조사 기관 iSuppli에서 2008년 3월에 발표한 세계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및 전망 자료는 아래와 같다.그렇다면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지역색을 띄지 않고 비슷한 양상을 가지고 있을까? 그렇지가 못하다. 유럽은 노키아의 영향을 받아 심비안 기반의 스마트폰가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이 중심이 되는 아시아권에서는 Linux와 Symbian이 주도권 싸움을 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