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공통) 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이라고 생각되는 한 장면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묘사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8 / 2017.03.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공통 다음 중 하나의 과제를 골라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A4 4-5매, ‘한글’프로그램에서 작성, 글자크기 11, 줄간격 160.
1. 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이라고 생각되는 한 장면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묘사해 보시오.
<유의사항>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다음의 내용을 포함시킬 것.
- 구체적인 시간적 배경을 명시할 것.
- 공간적 배경과 주변 상황을 구체적으로 묘사할 것.
- 납득할 만한 선정 이유를 적시할 것
- 그 ‘순간’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을 서술할 것
2. 현재로부터 20년 후인 2037년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보내는 편지글을 작성해 보자.
<유의사항>
1) 서술된 내용에 적절한 제목을 붙일 것.
2) 20년 후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고 나이가 든 20년 후의 ‘내’가, 현재의 불완전한 ‘나’에게 보내는 편지의 형식이 되도록 할 것.
3)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
하고 싶은 말
본인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이라고 생각되는 한 장면으로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겪게 되는 가정환경의 회오리 속에서 내게 다가온 어떤 상황이 결정적인 계기가 되어 나를 변화시킨 것을 선택하여 리얼하게 묘사하면서 과제에서 요구하는 모든 것을 충분히 충족시킨 양식으로 서술하였습니다
목차
제목: 물질적 만족에 내 행복을 저당 잡히지 말자.

1. 그 여름의 그날, 우리는
2. 결정적인 그 순간
3. 그 ‘순간’이 본인의 삶에 미친 영향
4. 지금 나는...
본문내용
나는 소규모 하청업체를 운영 하는 아버지와 아버지를 너무너무 사랑해서 대졸이면서 고졸인 아버지에게 먼저 대쉬하여 결혼한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고 동생을 만들어 달라고 때를 쓰는 나의 간청에 6년 터울의 여동생이 있었다. 너무 정직한 아버지, 물론 그 정직이 부도의 원인이 되었지만, 그리고 그런 아버지의 바른 모습에 반한 어머니 그 슬하에 자란 나와 어린 여동생 이렇게 4명이 가족을 이룬 우리 가족은 정말로 행복했다.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부족함이 없는 환경에서 심리적인 안정 속에 자랐다. 물론 이런 가정환경으로 인해 나의 나약함이 싹 텄고 모든 것을 부모님에게 의지하는 습관이 생겨서 독립심이 없는 나의 그때의 성장기였다. 부모님은 나를 사랑하니까 나의 모든 요구를 들어주어야만 한다고 생각했고 나는 하나밖에 없는 여동생만 돌보면서 사랑하면 된다고 생각했던 철부지 시절, 부모님이나 주위에 철없는 행동을 하곤 했다. 아무튼 고등학교 2학년이던 그 때 나는 아주 평범한 학교생활을 하는 고등학생이었다.
그런 상황에서 너무 정직한 아버지의 경영방식이 편법이 가득했던 당시 환경과 충돌하면서 결국 아버지는 그런 편법들을 거부하다가 부도를 맞았다. 주위에서는 아버지를 융통성이 없는 사람이라고 하지만 아버지는 그에 굴하지 않다가 결국 그런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트모더니즘, 모더니즘] 모더니즘의 정의, 모더니즘의 문학적 특징, 포스트모더니즘의 정의,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학적 특징, 포스트모더니즘과 모더니즘의 문학적 관계, 포스트모더니즘의 문학적 전망 분석
  • 한 관련을 맺고 있었다. 따라서 이전의 작품들이 연대기적 구성을 취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모더니즘은 시간과 의식의 결합으로 새로운 문학기법의 탄생을 예고했다. Stream of Consciousness, 의식의 흐름기법이 바로 그것이다. 작중 인물의 의식 속에 아무런 논리적 연관성이 없이 잡다하게 흐르는 생각, 감정 등을 시간의 재배열 속에 만들어지는 이것은 의식자체가 주관적이기에 시간, 공간에 의해 제약을 받던 종래 작품들이 이제 자신의 의식 속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한다. ② 구체적인 표현에 맞는 적절한 어휘와 수사법을 정한다. ③ 생생한 아이디어들을 구상이나 개요에 맞게 배열한다.④ 상황과 독자를 고려하여 주제와 관련되는 자료의 종류와 수집 방법을 정한다.6.정답 및 해설 ②예시문은 정철의 ‘관동별곡’ 중 의 장관을 대구에 의해 인상적으로 묘사하고 있는 부분이다. ‘무지게’와 ‘용의 초리’의 원관념은 ‘폭포’이며, ‘우레’의 원관념은 ‘폭포의 소리’다.7. 정답 및 해설

  • [교육학] 생활지도-대학생을 위한 발표전략 프로그램
  • 중요하다. 아무리 지식이 많이 축적되어 있다 할지라도 발표 능력이 부족하다면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물론이요, 입사도, 회사에서의 성공도 보장받기 힘들다. 발표력은 21세기 인재의 기본조건이다. 2. 본론2.1. 발표 주제 정하기발표를 준비할 때는 우선적으로 ‘무엇을’ 발표할 지에 대하여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발표할 ‘무엇’을 생각할 때 구체적으로 어떤 것들을 어떠한 순서로 생각해 나가야 하는 것인지 살펴보겠다. 주제, 목표, 요

  • [교양] 맞춤법 보기
  • 한 가지씩을 연기하고 있는 아이의 가족들이고, 나만 그렇지 않은 것 같아 약간 서글픈 생각마저 들었다. 어쨌든, 나는 무대 위에서 벌어지는 중요한 장면을 보는 대신, 다닥다닥 두 줄로 붙어 앉은 풀잎의 움직임만을 보았다. 그 속에 어떤 풀잎이 현이인가를 찾아야 했기 때문이다. 손에 든 그림판을 양 옆으로 흔들 때에만 살짝살짝 보이는 얼굴이라, 그 순간에 현이를 찾아 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이 풀잎도 현이 같고, 저 풀잎도 현이 같고.

  • [국어] 대학국어 보충강의
  • 한 사정이 있었던 하며 펄쩍 일어나 나갔다. 그러나 지금 생각하면 그의 참담한 궁핍화 현홱.힘차게 출렁거리는 그 물결이 복 쓰며 잘도 떠들어대인다. 하지만 그런 빚어놓고 쇠를 울리고 흥에 질리어 어깨춤을 덩실거리살기만 떠어옴은 웬일이고. (만무방)의 근본적 원인인 것이다. 아울러 작품 전면의 랄하고 순수하며 낙천적이었던 조선인의 기질과 민족성을 은연중 드러고향은 현재의 의암댐 다리(그의 문학비가 서있음;이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