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중국 현대사회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1 / 2017.03.2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
- [현대중국입문 공통]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___)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_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
- 현대중국입문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과 중국현대사
- [방통대 2017-1]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현대중국입문 |
---|---|---|---|---|---|
공통 | 가족은 예나 지금이나 중국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입니다.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을 보고 중국 현대사회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화 인생의 내용
2. 중국 현대사회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 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굴절된 모습 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위화의 활착은 생명의 의미에 대한 깊은 사색을 통하여 독특하고 새로운 서사방법과 감격적인 이야기로 사람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이 소설을 원작으로 삼고 개편한 장이머우의 영화 인생은 보통 바람들의 생활상과 리얼하게 표현하고 강렬한 시각적 효과로 감동을 불어넣어 세계 각국의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소설 활착이든 영화 인생이든 작가와 감독 모두 다 사람 혹은 가족이 어떻게 생명의 고난을 받아들일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기 몸을 살리기 위해 살아간다는 것을 이야기했다. 내용 면에
.
.
Ⅱ 본론
1. 영화 인생의 내용
인생은 한국어 번역 제목이고 중국어 원제는 훠저(활착)이다. 훠는 동사로서 ‘살다.’라는 뜻이고 ‘저’는 동작의 지속을 나타나는 조사이다. 그러므로 훠저는 ‘살다’ 내지 ‘살아가다.’ 정도로 번역되는 것이 옳다. 영화 속 인물 춘성이 자살하려는 기색을 보이고 떠날 때 여주인공 쟈전이 ‘잘 살아야 해요’라고 하는 대목을 보면 제목의 훠저가 ‘살다’, ‘살아가다’ 내지 ‘살기’, ‘살아가기’로 번역되는 게 확실히 옳다. 원작 소설의 제목 역시 훠저이다. 백원담 역의 한국어판은 제목을 살아간다는 것으로 옮겼는데 인생보다는 낫지만 역시 꼭 맞는 번역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 참고문헌
-
- 곽수연, “소설 활착과 영화 인생의 관계 연구”, 공주대, 2005
- 탕미아오, “위화의 소설 『활착』와 영화 『인생』의 비교연구”, 동양대, 2016
- 전형준, “문학과 영화의 상호성에 대한 연구”, 중국문학,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중국입문 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오
- [방통대 2017-1] 영화 인생을 보고,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을 겪으면서 영화 주인공의 가족 관계가 어떻게 굴절되었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현대중국입문3공통]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여자 주인공 지아전(家珍)이 중국 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하시오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48-377쪽에 제목이 나와 있는 중국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사회과학 영화 인생과 위화의 원작 살아간다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