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C)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20 / 2017.03.20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4D)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C)장기흡연중년남성의 금연교육에 관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2017년 보건교육A형]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한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감정노동자스트레스관리, 방송대 중간과제물
- 방통대 2017년 보건교육A형]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감정노동자스트레스관리,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사회복지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가정복지)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교육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사회문제론 |
C형 | 현재 한국사회에서 몸과 관련된 권리들이 어떻게 해서 사회문제가 되고 있으며, 이를 사회문제로서 풀어가는 해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 수 있을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C형 -백영경, 이유림, 윤정원, 최현정, 나영, 류민희, 김선혜, 조미경, 황지성, 박종주, 나영정, 최예훈 (지 은이), 성과재생산포럼 (기획) | 배틀그라운드: 낙태죄를 둘러싼 성과 재생산의 정치 | 후마니타스 | 2018년 11월 -장애여성공감 (지은이) | 어쩌면 이상한 몸 - 장애여성의 노동, 관계, 고통, 쾌락에 대하여 | 오월의 봄 | 2018년 11월 -김승섭 (지은이) | 우리 몸이 세계라면 - 분투하고 경합하며 전복되는 우리 몸을 둘러싼 지식의 사 회사 | 동아시아 | 2018년 12월 -성소수자부모모임 (지은이) | 커밍아웃 스토리 - 성소수자와 그 부모들의 이야기 | 한티재 | 2018 년 6월 -김고연주 (지은이) | 나의 첫 젠더 수업 | 창비 | 2017년 11월 -록산 게이 (지은이), 노지양 (옮긴이) | 헝거 : 몸과 허기에 관한 고백 | 사이행성 | 2018년 3월 -김원영 (지은이) | 실격당한 자들을 위한 변론 | 사계절 | 2018년 6월 -박태균 (지은이) | 한국전쟁 - 끝나지 않은 전쟁, 끝나야 할 전쟁 | 책과함께 | 2005년 6월 -정병준 (지은이) | 현앨리스와 그의 시대 - 역사에 휩쓸려간 비극의 경계인 | 돌베개 | 2015년 3월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C)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간호학과 보건교육4C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절. 감정노동 직장인의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1. 감정노동 직장인
2.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2절.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1. 1단계-사회적 사정
2. 2단계 - 역학적 사정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4. 4단계 - 교육 및 생태적 사정
5. 5단계 - 행정 및 정책적 사정
6. 6단계- 수행단계
7. 7단계- 과정평가
8. 8단계-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3절.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지도와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지도
2.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학습계획서
3.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해결책에 대한 나의 제언
1)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해결책
2)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 관리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스트레스는 사람뿐만 아니라 동물·식물도 모두 받는다. 단 지 정도의 차이라고 볼 수 있어 강하게 받고 적게 받고 차이라고 볼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스트레스가 없는 삶은 죽은 삶을 살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인간은 환경적인 여러 가지 요구에 대처할 수 없다고 느끼거나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우리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우리는 긴장과 불쾌감을 느끼게 되며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인간은 ‘스트레스’라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동일한 환경적 자극이나 사건에 대하여 모든 사람이 똑같은 정도로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 개인이 느끼고 있는 위협의 정도나 그러한 자극에 대한 이전의 학습 경험 등이 더 큰 영향을 주므로 각 사람마다 스트레스의 정도는 차이가 나게 마련이다. 스트레스란 의미는 부정적인 관점에서 많이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인생의 역경이나 어려움이 없이 생활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또 고비마다 이런 역경을 딛고 일어서야 발전 하는 것은 당연하다 할 것이다. 그렇게 생각 해 보면 스트레스란 없을 수도 없고 또 있어야만 하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정상적인 스트레스나 긴장감은 오히려 일의 능률을 높이고 집중하게 하고 성취욕을 북돋우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이다. 문제는 누구에게나 있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그 정도에 따라, 즉 그 사람의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에 따라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는 것이다.
요즘 직장에 다니는 직원의 경우 직장 상사와 고객을 상대로 하다보면 겉으로는 웃고 잇지면 내면적으로는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스트레스를 스스로 발산하지 못하니 속병이 들어 잇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 중에 대표적인 감정노동자가 텔레마케팅, 승무원, 상담직원, 영업사원, 병원간호사가 이에 해당할 것이다. 감정노동이라는 개념은 고객과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고 적절한 감정을 표현하는 노동의 한 부분이다. 이러한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가 심하게 되면 결국 직장생활이나 병원근무를 그만 두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대다수 그 직장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 다른 직장가도 역시 스트레스 받아 적은 못하여 자꾸 퇴사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여우 무서워 피하면 호랑이 만난다'는 말이 있듯이 어디가도 항상 내개 스트레스 주는 사람은 존재하기 마련인 것이다. 이 장에서는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종재, 2003. 인간관계론, 박영사.
민성길, 2004, 일조각, 최신정신의학
송대현, 이종목. 2006. 직무 스트레스와 직무 만족과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전남학교 대학교 논문집.
이옥석, 2005, 도서출판 신한, 스트레스란 무엇이며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 삼성의료원 건강의학센터
이홍식, 2006, 아카데미스트레스, 영조각.
최해림. 2007. 스트레스와 그 대응책 인지행동적 접근, 현대사회
황명숙. 2006. 유머 감각과 스트레스 대처 양식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대학원 논문, 한국 경제 신문
최정임, 2013. 감정노동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항공교통대.
자료평가
- 과제에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 23143***
(2018.04.02 18:27:59)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4A 2017]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내용을 작성 - 보건교육A형 2017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A형 2017년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보건교육4A형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A형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2017년 보건교육 4A 중간과제물 레포트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9) 감정노동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9) 감정노동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C형 감정노동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
- 보건교육C형 2019-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