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4D)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8 / 2018.03.28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4,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4D)장기흡연노인의 금연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하여 작성0K
- 보건교육4C)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 보건교육4B 생애전환기대상인구 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흡연예방교육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특성,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적용,학습지도계획서-방송통신대 2018 보건교육C형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을 적용하여 사정,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D형 |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 - 학번 끝자리에 따라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한다. : A형(0,1,2), B형(3,4,5) C형(6,7), D형(8,9)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4D)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0K
환경보건 간호 보건교육4C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에 관한 소고
1) 스트레스의 개념과 의미
2) 직장스트레스에 의미
3)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2. PRECEDE-PROCEDE모형을 적용한 감정노동 남성여성직무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1) 1단계-사회적 사정(Social assessment)
2) 2단계 - 역학적 사정(Epidemiological assessment)
(1) 역학적 관점
(2) 이행단계
(3) 직무에 의한 스트레스의 인적 원인
(4) 환경적 원인
(5) 물적 원인
(6) 금번 보건교육의 목적
3)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Behavioral and environmental assessment)
4)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Educational and ecological assessment)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3) 촉진(가능)요인(enabling factors)
5) 5단계-행정 및 정책적 사정(Administrative and policy assessment)
6) 6단계- 수행단계
7) 7단계- 과정평가
8) 8단계- 영향평가
9) 9단계 - 결과평가
3. 직장남성여성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지도와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1) 직장남성여성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지도
2) 직장남성여성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학습지도계획서
3) 직장남성여성의 스트레스관리해결책에 대한 나의 제언
(1)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해결책
(2) 직장남성여성의 스트레스 관리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사람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는 동물·식물도 모두 받는다. 단지 정도의 차이라고 볼 수 있어 강하게 받고 적게 받고 차이라고 볼 수 있다. 어떻게 보면 스트레스가 없는 삶은 죽은 삶을 살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인간은 환경적인 여러 가지 요구에 대처할 수 없다고 느끼거나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우리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우리는 긴장과 불쾌감을 느끼게 되며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인간은 ‘스트레스’라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동일한 환경적 자극이나 사건에 대하여 모든 사람이 똑같은 정도로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 개인이 느끼고 있는 위협의 정도나 그러한 자극에 대한 이전의 학습 경험 등이 더 큰 영향을 주므로 각 사람마다 스트레스의 정도는 차이가 나게 마련이다.
스트레스란 의미는 부정적인 관점에서 많이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인생의 역경이나 어려움이 없이 생활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고, 또 고비마다 이런 역경을 딛고 일어서야 발전 하는 것은 당연하다 할 것이다. 그렇게 생각 해 보면 스트레스란 없을 수도 없고 또 있어야만 하는 것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이다. 정상적인 스트레스나 긴장감은 오히려 일의 능률을 높이고 집중하게 하고 성취욕을 북돋우는 매개체 역할을 하는 것이다. 문제는 누구에게나 있고 있을 수 밖에 없는 스트레스를 견디는 그 정도에 따라, 즉 그 사람의 스트레스에 대한 민감도에 따라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는 것이다.
요즘 직장에 다니는 직원의 경우 직장 상사와 고객을 상대로 하다보면 겉으로는 웃고 잇지면 내면적으로는 스트레스를 엄청 받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스트레스를 스스로 발산하지 못하니 속병이 들어 잇는 경우가 허다하다. 그 중에 대표적인 감정노동자가 텔레마케팅, 승무원, 상담직원, 영업사원, 병원간호사가 이에 해당할 것이다. 감정노동이라는 개념은 고객과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고 적절한 감정을 표현하는 노동의 한 부분이다. 이러한 감정노동자의 스트레스가 심하게 되면 결국 직장생활이나 병원근무를 그만 두어야 하는 일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대다수 그 직장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사람 다른 직장가도 역시 스트레스 받아 적은 못하여 자꾸 퇴사하는 일이 발생하게 된다. '여우 무서워 피하면 호랑이 만난다'는 말이 있듯이 어디가도 항상 내개 스트레스 주는 사람은 존재하기 마련인 것이다. 필자가 작성할 과제는 직장남성과 여성의 직무스트레스와 관련하여 감정노동을 중심으로 작성하기로 한다. 이 장에서는 보건교육4C)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2013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김종재, 2003. 인간관계론, 박영사.
민성길, 2004, 일조각, 최신정신의학
송대현, 이종목. 2006. 직무 스트레스와 직무 만족과의 관계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전남학교 대학교 논문집.
이옥석, 2005, 도서출판 신한, 스트레스란 무엇이며 관리는 어떻게 하는가? : 삼성의료원 건강의학센터
이홍식, 2006, 아카데미스트레스, 영조각.
최해림. 2007. 스트레스와 그 대응책 인지행동적 접근, 현대사회
황명숙. 2006. 유머 감각과 스트레스 대처 양식과의 관계, 원광대학교 대학원 논문, 한국 경제 신문
최정임, 2013. 감정노동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항공교통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건교육C형-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작성하여 포함-방통대 2018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보건교육C형]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적용 학습지도계획서 직장남성 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C형
- 보건교육C형 (방송통신대 2018) 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보건교육C형 중간과제물 레포트
-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방송통신대 보건교육C형 2018-직장남성/여성의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 2020년 방통대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