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7 / 2017.03.17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프랑스어발음연습 |
---|---|---|---|---|---|
A형 |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30점) 1) 자음과 모음의 전체 특징과 비교 2) 운율(악센트, 억양)의 특징과 비교 |
- 하고 싶은 말
- (프랑스어발음연습 A형)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음과 모음의 전체 특징과 비교
1)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
(1) 한국어 자음의 전체 특징
(2) 프랑스어 자음의 전체 특징
(3) 프랑스어 자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
2) 프랑스어 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
(1) 한국어 모음의 전체 특징
(2) 프랑스어 모음의 전체 특징
(3) 프랑스어 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
2. 운율(악센트, 억양)의 특징과 비교
1) 한국어 운율(악센트, 억양)의 특징
2) 프랑스어 운율(악센트, 억양)의 특징
3) 프랑스어와 한국어의 운율(악센트, 억양)의 특징과 비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각 언어에는 고유한 음운체계가 존재한다. 프랑스어권 학습자는 모국어인 프랑스어 고유의 음운체계를 내재하고 있으며, 이는 목표어인 한국어를 학습할 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외국어 학습 시 나타나는 발음상의 오류 중 대부분이 모국어와 목표어 간의서로 다른 음운적 특성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두 언어의 음운체계 및 음운적 특성을 대조한 결과는 프랑스어권 학습자가 한국어의 발음을 학습하고 연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프랑스어 자모음의 발음 특징을 한국어의 발음과 비교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호영(1996). 국어음성학. 태학사.
허 웅(1981). 국어음운학. 정음사.
김석근(1998). 불어 음성학. 영한출판사.
원윤수(1994). 프랑스어권 문화의 이해. 서울대학교 출판부.
아다쥐스터(2004). 프랑스어. 영림카디널.
.
.
자료평가
- ㅇㅁㄹㄶㄴㅁㅇㄹㄴㅁㄹㅇ
- 97760***
(2017.04.08 20:09: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