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초부터 21세기 초에 이르는 중국영화의 발달과정에 대해 논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3.13 / 2017.03.13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초부터 21세기 초에 이르는 중국영화의 발달과정에 대해 논술하시오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초에 나온 중국 최초의 영화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중국의 정치적 변화가 중국영화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주요~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중국의 정치적 변화가 중국영화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주요~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A형] (1) 교재 제14장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중국공연예술 |
---|---|---|---|---|---|
A형 | <대상: 학번 끝자리가 홀수(1,3,5,7,9)인 학생>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초부터 21세기 초에 이르는 중국영화의 발달과정에 대해 논술하시오.(30점) (1)분량: 한글 4000자 ± 400자, 띄어쓰기 공백 포함 (2)아래한글 텍스트만으로 작성하고 도표, 그림, 동영상 등은 포함하면 안 됩니다. |
- 하고 싶은 말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초부터 21세기 초에 이르는 중국영화의 발달과정에 대해 논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WTO 가입 이전 중국영화의 발전과정
1) 20세기 초
2) 1900년대 경극 영화
3) 1920~1930년대
4) 1960~1970년대
5) 1970~1980년대
2. WTO 가입 이후 중국영화의 발전과정
1) 1980년대
2) 1990년대
3) 2000년대
4) 2010년 이후
3. 세대별 중국영화의 발달과정
1) 제1세대(1905~1931)
2) 제2세대(1931~1949)
3) 제3세대(1949~1966)
4) 제4세대(1976~1982)
5) 제5세대(1982 이후)
6) 제6세대(1990년 이후)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90년대에 들어서면서 중국의 국가권력은 문화와 예술을 전체적으로 제어하게 되었다. 특히 영화를 매우 중시하였다. 영화에 대한 구체적인 규범이 제정되었던 1990년대의 중국 영화계는 정치의 주류성이 더욱 강화되었다. 그 단적인 예가 바로 주선율 영화로 나타났다. 주선율의 가치는 중국 영화계 개혁이 한창이던 1987년에 제기되었다. 1980년대 이후 개혁개방이 진행되면서 이데올로기의 선전을 담당하던 영화가 급격하게 오락물로 전환되었다. 이에 일종의 위기감을 자각하기 시작한 당국이 주선율을 확대하고 다양화하자는 구호를 내걸면서 시작된 주선율 영화는 오늘날까지 중국 영화계의 한 국면을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20세기 초부터 21세기 초에 이르는 중국영화의 발달과정에 대해 논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오중걸(2001). 중국 문예사 사조. 신아사.
이대희(2001). 문화산업론. 대영문화사.
인 홍(2002). 중국 영상 문화의 이해. 학고방.
이종화(2000). 중국 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책세상.
.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이래 중국영화가 발달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하는 영~
- [중국공연예술 공통] 강의와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영화의 변화 양상을 시대와 영화의 관계에 입각하여 정리하되,~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B형] (1) 교재 제15장의 내용을 요약 정리하여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