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식물육종학 공통)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육성된 신품종을 선정하여 육성과정을 설명하고, 유전자 변형 신품종의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5 / 2016.09.2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재배식물육종학3공통)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육성된 신품종을 선정하여 육성과정을 설명하고 유전자 변형 신품종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0k
- [일본][기술혁신체제][과학기술][유전자기술][작물육종기술][생명과학연구]일본의 기술혁신체제, 일본의 과학기술, 일본의 유전자기술, 일본의 작물육종기술, 일본의 생명과학연구, 일본의 포스트게놈연구 분석
- 농업유전학 신품종의 육성배경과 특징
- [환경문제] 유전자조작 `GMO`를 통해 보는 오늘날의 환경문제
- 재배식물육종학3공통) 신품종육성을 위한 육종과정단계별, 하이브리드육종에서 조합능력 우리나라에서 자식성식물의 종자증식체계를 단계별설명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재배식물육종학 |
---|---|---|---|---|---|
공통 |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육성된 신품종을 선정하여 육성과정을 설명하고, 유전자 변형 신품종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30점) |
- 하고 싶은 말
- (재배식물육종학 공통)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육성된 신품종을 선정하여 육성과정을 설명하고, 유전자 변형 신품종의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육성된 신품종 육성과정
1) 신나팔나리
2) 절화용 신나팔나리 신품종 육성과정
2. 유전자 변형 신품종의 의의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GM(GMO, Genetically Modified Organisms, 이하 “GM 농산물”이라 함)에 대한 한글 표시방법으로 농림부는 ‘유전자변형 (농산물)’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유전자재조합 (식품)’으로 표현하여 소비자들이 각각의 다른 제도로 오인할 우려가 있다. 소비자단체는 ‘유전자조작’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는 등 국가내에서 통일된 표기방법 없이 사용되고 있다. GM을 정부내에서 기관별로 다르게 표기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올바른 구매정보를 제공한다는 표시제 입법취지로 볼 때 바람직하지 않아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이용하여 육성된 신품종을 선정하여 육성과정을 설명하고, 유전자 변형 신품종의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교육부(2001). 생물공학.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송재일(1999). 유전자조작 농산물의 현황과 정책방향. 농협조사월보.
박선희(2003). 한국의 유전자재조합식품 안전성 평가체계. 세미나자료.
임재암(2003). GM 농산물 비용-편익분석. 강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바이오과학기술산업연구회(1999). 현대 생명공학과 생물산업. 아카데미서적.
와타나베유지(2000). 유전자 변형식품의 실체. 농민신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