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의이해 E))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6 / 2016.09.16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 (방통대 2016-2)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 철학의이해 E형- 철학의이해 교과서 가운데 제10강 경쟁 없는 세상은 정말 불가능일까?, 제11강 나는 왜 ‘좋아요’에 집착하나?, 제12강 인간은 자연의 일부일까?위 3개 강(講) 끝에 실려 있는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 하시오.-철학의이해 E형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문화 정치학의 영토들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나의 소감, 나의 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철학의이해 |
E형 | [철학의 이해] 교과서 가운데 제10강 경쟁 없는 세상은 정말 불가능할까?,제11강 나는 왜 ‘좋아요’에 집착하나? 제12강 인간은 자연의 일부일까? 위 3개 강(講) 끝에 실려 있는 <참고문헌>들 중 한 권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과 2학년 철학의이해 E형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읽고 발췌요약 및 독후감을 제시(미셀푸코의 감시와 처벌)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도입
Ⅱ. 작가소개
Ⅲ. 제1부 신체형요약
Ⅳ. 제2부 처벌요약
제1장 일반화한 처벌
제2장 유순해진 형벌
Ⅴ. 제3부 규율요약
제1장 순종적인 신체
제2장 효과적인 훈육 방법
제3장 일망 감시방법
Ⅵ. 제4부 감옥요약
Ⅶ. 독후감
Ⅷ. 결론
- 본문내용
-
Ⅰ. 도입
인간은 나약한 존재이다. 인간은 개인의 사생활을 감시하는 보이지 않는 눈 즉, 규율과 법과 같은 권력들 앞에서 무기력한 존재로 전락한다.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가 자신을 응시하고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인간은 자유를 마음껏 누리지 못할 뿐만 아니라 평화롭게 살지도 못한다. 인간을 감시하는 현대 기술은 어떠한 미세한 소리나 동작도 낱낱이 포착할 수 있을 만큼 발전하였고, 개인이 하루 종일 하는 모든 일을 감시할 충분한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하지만 인간은 이제 이러한 삶의 방식에 너무 익숙해져서 폐쇄적이고 수동적인 사회 속에 단순히 머무르기만 하는 무기력한 존재로 남아 있을 뿐이다. 은행, 백화점, 관공서 등 곳곳에 몰래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우리는 언제 얼마의 현금을 인출하는지, 어떤 물건을 사는지, 어떤 문서를 발급받는지 일거수일투족을 감시당하며 살아가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와 같은 일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