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2016-2] 다음 책을 일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행복의 경제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16 / 2016.09.1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농업.농촌의이해 |
---|---|---|---|---|---|
C형 | 다음 책을 일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 A4 10매 내외). ○ 책이름 : 행복의 경제학 ○ 저자 :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지음/ 김영욱, 홍승아 옮김 ○ 출판사 : 중앙북스/ 2015년 |
- 하고 싶은 말
-
농학과 4학년 농업농촌의이해 C형
다음 책을 일고 요약한 다음 나와 우리 사회에 주는 시사점, 소감 등을 작성하시오(행복의 경제학)
* 직접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 ‘행복의 경제학’을 선택한 이유
2. ‘행복의 경제학’ 줄거리
3. 우리사회에 주는 시사점 및 소감
- 본문내용
-
1. ‘행복의 경제학’을 선택한 이유
우리나라에는 ‘중2병’과 ‘대2병’이 있다. 중2병은 자신감이 한창 폭발하는 시기이다. 이와 반대로 대2병은 대학교 2학년 때 자신감과 자존감이 급격히 낮아지고 자신의 전공이 자기와 정말 맞는 것인지, 지금의 학점과 스팩으로 취업이 가능한지 미래에 대한 고민을 끊임없이 하며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지금의 나는 대학교 2학년으로서 이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군대를 전역하면서 무엇이든지 잘해낼 자신이 있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지금의 현실에서 내 생각대로 안 되면 더 심하게 좌절하는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 진짜 내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 이렇게 살아가면 나중에 결국 불행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행복의 경제학’이란 책을 읽으면 나에게 무언가 조언을 줄 것 같았고, 책을 읽은 후에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은 무엇일까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2. ‘행복의 경제학’ 줄거리
1장 ‘행복이란 무엇인가’ 라는 단락에서 작가는 이 책을 쓴 이유는 무엇인지, 작가 자신이 생각하는 행복이라는 것은 무엇인가를 소개하고 있다. 먼저 행복이란 것은 굉장히 무거운 내용이라고 하며 행복을 정의하는 것은 상당히 쉽지 않은 일이고, 앞으로도 어려울 것이라고 말한다. 이 ‘행복의 경제학’이란 책은 ‘어떻게 하면 행복해 질 수 있는가’에 대한 책이 아니라고 한다.
- 참고문헌
-
○ 책이름 : 행복의 경제학
○ 저자 : 헬레나 노르베리 호지 지음/ 김영욱, 홍승아 옮김
○ 출판사 : 중앙북스/ 2015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