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도덕감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8 / 2016.04.0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국어국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동서양고전의이해 |
C형 | 아래에 있는 자신의 유형에 속한 책들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읽은 후, 반드시 다음 지시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오. [현토완역논어집주] 성백효 역주, 전통문화연구회 [장자 강의] 혼돈의 시대에 장자를 읽다, 전호근, 동녘 [한비자] 한비, 김원중 옮김, 글항아리 [향연] 플라톤, 강철웅 옮김, 이제이북스 [알키비아데스 1,2] 플라톤, 정준영, 김주일 옮김, 이제이북스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페다고지] 파울로 프레이리, 남경태 옮김, 그린비(성찬성 역(한마당)도 가능) [이기적 유전자], 리처드 도킨스, 홍영남, 이상인 옮김, 을유문화사 [간디의 물레] 김종철, 녹색평론사 |
- 하고 싶은 말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도덕감정론 입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거두세요^^*
- 목차
-
1, 인상 깊은 구절
2, 감상
- 본문내용
-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도덕감정론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1, 인상 깊은 구절
1) 우리는 관습이 이 직업에 할당해 준 태도의 적정성이, 관습 자체와는 무관하게, 존재한다는 사실을 쉽게 느낄 수 있다. (383p)
2) 우리는 관습적으로 쾌활함, 경박(輕成함. 활기찬 자유)라는 성격과 어느 정도의 방탕함을 군인(軍人)의 직업에 연결시킨다. -중략- 아마도 가장 진지하고 사려 깊은 성격이, 시시각각 심상치 않은 위험에 직면하고 따라서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 자주 죽음과 죽음의 결과들에 대해 생각해야 하는 그런 사람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라고 잘못 단정하기 쉽다. (384p)
3) 가장 진지한 칭찬도 그것이 칭찬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에 대한 어떤 종류의 증거로서 간주될 수 없을 때에는 전혀 기쁨을 줄 수 없다. (277p)
4) 우리는 예상할 수 있다. 이러한 근거 없는 칭찬에 기뻐하는 것은 가장 천박한 경솔함과 나약함의 증거이다. 그것은 허영(虛樂)이라고 불리기에 직절한 것이며, 가장 어리석고 경멸할 만한 여러 악덕들, 즉 허식(虛飾)과 일상적 위선(僞善)의 기초가 된다. (218쪽)
5) 목사의 성품에 있어서는 우리가 그의 행위에서 습관적으로 기대하는 이 장중하고 엄숙하고 추상적인
- 참고문헌
- [도덕감정론] 애덤 스미스, 박세일, 민경국 옮김, 비봉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