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366-377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5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30 / 2016.03.3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366-377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5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
- [중국공연예술 B형] 교재 378-392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6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3학년 중국공연예술 A형] 지아장커 감독의 극영화 가운데 각자 한 편을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20세기 초부터 21세기 초에 이르는 중국영화의 발달과정에 대해 논술하시오
-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제14장과 제15장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중국의 정치적 변화가 중국영화의 발달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를 주요~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중국공연예술 |
---|---|---|---|---|---|
A형 | 교재 366-377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5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을 쓰시오.(30점) |
- 하고 싶은 말
-
[방통대 중어중문학과 4학년 중국공연예술 A형] 교재 366-377쪽에 제목이 언급되어 있는 제5세대 감독의 영화 가운데 한 편을 각자 선택하여 감상한 뒤 교재의 내용을 참고하여 감상문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다양한 자료와 문헌을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과제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목차
-
<목 차>
Ⅰ. 제5세대 영화감독
Ⅱ. 천카이커 감독과 패왕별희
1. 감독소개
2. 패왕별희의 배경
Ⅲ. 천카이커 감독의 패왕별희 영화 감상문
1. 패왕별희 줄거리
2. 패왕별희 감상문
3. 패왕별희 특징과 영화사적 의의
1) 패왕별희 특징
(1) 관용적인 전경처리 수법
(2) 공간처리에서 장면대치
2) 영화사적 의의
(1) 문화대혁명의 영화적 형상화
(2) 예술적인 공력과 문화적인 반성적 사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제5세대 영화감독
문혁기간동안 폐교했던 베이징영화학교가 1978년 다시 문을 열고 1982년데 졸업하고 그 이듬해 1983년부터 영화계에 등단한 감독군을 5세대라 칭한다. 중국영화의 세대론이란 사실 1980년대 초 5세대가 하나의 고유명사로 널리 통용됨과 더불어 1980년대 대륙영화계에서는 그들의 예술의 출현배경과 영화 미학적 특성에 관해 탐색하면서 감독군에 대해 일련의 구별짓기 작업을 시도했는데, 이것이 이른바 세대론의 대두이다. 일종의 관습으로서의 세대론은 각 역사시기에 등장한 감독들의 영화에 대한 인식과 실천, 미학적 특성의 공통점을 중심으로 영화사를 독해하는 방식이다. 1980년대 5세대 영화예술은 동시대의 역사와 문화를 반성하고 과거의 역사와 문화를 비판하고 성찰하는 텍스트가 되었고, 동시에 영화언어에 일대 혁신을 가져와 대륙중국영화를 처음으로 세계에 알렸다.
<중 략>
2. 패왕별희 감상문
이 영화는 시사성이 매우 짙은 영화로써 패왕별희의 주인공 데이의 인생이 청말에서 군벌시대, 일본치하, 국민당 정부, 공산화, 문화혁명 등 데이의 일생 동안 너무 도 많은 변화와 개혁이 일어나 급격한 시대의 변화에 따라 가지 못하고 무너지는 주인공이 나타난다. 그리고 영화 뒷부분에 문화대혁명으로 인해 샬루와 데이가 문화계를 어지럽혔다는 이유로 몰려 공개 재판을 받을 때, 두 사람의 모습을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통해 바라봄으로써 '혁명'의 불길에 의해 왜곡된 예술인의 모습을 카메라에 잘 담아내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조준현(2009) 영화로 읽는 중국 역사와 경제, 오름
김미정(2008) 영화로 보는 중국문화이야기, 신아사
리쩌허우, 김형종 옮김(2005) 중국현대사상사론, 한길사
임대근(2008) 중국영화 이야기, 살림
이인호(2002) 中國 이것이 중국이다, 아이필드
이종희(2002) 중국영화의 어제 오늘 내일, 책세상
최환(2005) 중국 영화의 이해와 감상, 영남대학교 출판부
오쿠무라 사토시(2004) 새롭게 쓴 중국 현대사: 전쟁과 사회주의의 변주곡, 소나무
조너선 스펜스 저, 김희교 역(2006) 현대중국을 찾아서2, 이산
장기철(2002) 지아장커, 중국 영화의 미래, 현실문화연구
VIDEOPLAZA, 1994, 역사와 인간의 이분법적 이해 -「패왕별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