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서양문화 B형] 본 교재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3 / 2015.09.13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방통대 전학과 4학년 현대의 서양문화 B형] 현대의 서양문화 교재의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의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참고하여
- 현대의서양문화4B)현대의서양문화교재의4장서구와이슬람사회부분의참고문헌들기술0k
- [방통대 2013-2] 발전과 저발전,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의 의미를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간략히 밝히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현대서양문화 B형] 본 교재 5장 서구와 비서구 세계 부분의 참고문헌들 중 한 권을 참고하여, 발전과 저발전,
- 현대의 서양문화, B형, 참고도서 중 한 권을 골라 우리에게 알려진 서양문명의 타자로서의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B형 | 본 교재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30점, 본 교재의 한 단락 이상을 반드시 인용할 것. 최근 이슬람 문제와 관련되어 기사화된 사건 혹은 상황 중 적어도 한 가지를 사례로 사용할 것.). |
- 하고 싶은 말
- [현대의서양문화 B형] 본 교재 4장 “서구와 이슬람 사회” 부분을 참고하여,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기술하고, 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이슬람 사회의 역사적 배경
1) 정치
2) 경제
3) 문화
4) 사회
2. 서구의 이슬람 정책에 대해
1) 안보 확보 정책
2) 사회안보 정책(부르카(burqa)금지법)
3) 무역의 자유화와 탈규제화
4) 대중동구상
5) 강대국의 석유 정책
6) 봉쇄정책
7) 반테러 정책
3. 최근 이슬람 문제와 관련되어 기사화된 사건 혹은 상황 사례
1) 동남아의 ‘제마 이슬라미야’
2) 시리아 난민사태
3) IS 만행 멈춰야 제2의 알란 비극 막아
4) 고대유적 파괴
5) 4년간 사우디 여성 46명 IS 가담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2001년 발생한 미증유의 9.11 테러 사건은 테러리즘의 전통적 개념을 바꾸고 국가안보와의 관계를 재 인식토록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테러리즘이라고 하면 종교나 민족, 국경, 이데올로기 등의 차이에서 오는 대립 과정에서 갈등의 주체들이 상대에게 가하는 물리적, 심리적 위협이며 피해 대상도 바로 갈등 당사자들인 것으로 이해되어 왔다. 그러나 9.11이후 발리 자살폭탄 테러나 뭄바이 폭탄테러 등 일련의 대형사건들과 같이 테러리즘 행위나 파급효과가 이전의 전통적 방식의 테러리즘에 비해 글로벌하면서도 대량 인명피해를 가져오는 새로운 방식의 ‘뉴테러리즘(New terrorism)’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그리고 직접적인 테러공격을 받지 않는다하더라도 테러리즘 계획이나 추진단계에서 파생되는 간접적인 현상들도 정치, 경제, 국방, 외교
- 참고문헌
-
소정현, 격동의 이스라엘 50년, 신아출판사, 2000.
양승윤 외, 동남아의 이슬람, 한국외대 출판부, 2007.
정수일, 이슬람 문명, 창작과 비평사, 2002.
피터 하스, 세계화의 논쟁, 명인, 2012.
이정은, 인도네시아 이슬람의 정치세력화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4.
이희수, '이슬람 : 9.11테러 10년과 달라진 이슬람 세계', 청아출판사, 2012.
장병옥, 이슬람 원리주의와 중동정치,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 2008.
송승원, 인도네시아의 이슬람 정책에 대한 소고, 한국외국어대학교 동남아연구소, 201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